[서민갑부 떡 디저트 카페 구름떡 흑임자인절미 개성주악 카스텔라 호박인절미]
“서민갑부”에서는 K-디저트로 MZ 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김병규 씨의 이야기를 만나 봅니다. 갑부는 한 폭의 명화를 보는 것 같은 기분으로 맛볼 수 있는 떡부터 한정 판매로 판매하는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디저트 카페로 갑부에 올랐습니다.
외관을 보면 일반 카페처럼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 구름떡과 흑임자 인절미, 카스텔라 호박 인절미 등 다양한 떡을 맛볼 수 있습니다.
“떡 디저트 카페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설봄(방배동)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172 1층
02-536-3310
영업시간 : 8시~18시
갑부가 만드는 덕은 전분을 넣지 않고 찹쌀, 물, 소금만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더욱 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고 또 두 번 빻아 더욱 고소한 고물이 가득한 “흑임자 인절미”는 기계로 만들 수 없는 정갈한 모양을 내기 위해서 매일 직접 떡을 썰고 있습니다.
여기에 한정 판매로 단골들의 오픈 런을 유도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개성주악”입니다. 바삭바삭한 식감을 맛보기 위해서 멀리서도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습니다.
갑부는 떡 만드는 방법을 물론이고 재료도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잡곡 시장 사자님의 멥쌀과 찹쌀의 차이와 잡곡의 성지로가 특성을 일일이 가르쳐 주었고 첫 번째 가게 임대인은 전 재산 2000만 원이 전부였던 그에게 가게를 내주고 자리를 잡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가장 큰 힘이 되어준 사람은 병규 씨 아내로 안정적인 직장을 포기하고 한식 디저트 카페를 시작하는 그를 반대할 법도 했지만 “믿어보자”는 마음으로 옆에서 응원해 주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병규 씨는 디저트 카페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대형 기업으로부터 대량 주문을 의뢰받았습니다. 회사에서 주문한 양의 총금액이 무려 3000만 원, 이것을 계기로 백화점 입점의 기회까지 얻으며 갑부 대열에 합류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 서민갑부 상계동 등갈비찜 서윤호 매운 양푼등갈비찜 메밀전 시래기 곤드레 볶음밥 나물밥 간장등갈비 갑부 식당
▲ 서민갑부 송도 주꾸미볶음 밀키트 택배 구입 이벧산 돼지 등심 황금쭈꾸미볶음 눈꽃치즈 주꾸미 주물팬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