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인간극장 바다 우등생 봉 선장 부안 격포항 이봉국 선장 꽃게 구입처 택배 주문 인터넷 판매처 봉스수산시장 휘민호 꽃게 잡이 배


반응형

[인간극장- 바다 우등생 봉 선장]

 

최근에는 도시에 나가 살던 젊은 사람들이 다시 고향으로 귀어를 하면서 아버지의 대를 이어 고기를 잡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인간극장에서도 젊은 나이에 귀어를 선택한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전북 부안 격포항에서 즐겁게 귀어 생활을 하고 있는 주인공 이봉국 씨입니다.

 

지금 격포항은 가을 제철인 꽃게를 잡기 위해서 정신없는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수 많은 배들 사이에 까맣게 그을린 얼굴을 하고 있는 젊은 선장이 바로 오늘 주인공 이봉국 씨입니다. 이봉국 선장은 2017년 귀어 해서 오늘도 새벽부터 꽃게 잡이에 나섭니다.

이봉국 선장은 부안에서 자고 나란 부안 사람입니다, 학창 시절 1,2 등을 했을 정돌 공부도 잘했습니다. 공부를 잘해 서울의 한 대학교에 입학해 학교 앞 사거리에 현수막까지 걸렸습니다. 힘들다는 인서울을 시작으로 그의 앞길은 이제 탄탄대로가 펼쳐질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아내와 갓 100일 지난 아들을 데리고 갑자기 부안으로 내려오게 된 것입니다. 자신과 맞지 않은 생활을 하며 살았던 봉국 선장은 어렵고 힘들 때 마다 어렸을 때부터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성공한” 인생을 위한 로드맵을 떠올렸습니다.

 

■ 봉스수산시장

전남 부안군 부안읍 오정1길 28-7

070-4152-9329

※ 인터넷 쇼핑물: martstore.naver.com/bongbongsmarket

 

봉스 수산시장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직접 조업한 수산물을 직접 판매

smartstore.naver.com

 

 

그래서 봉국 씨는 열심히 공부해 서울에 있는 대학에 들어가고 좋은 직장에 입사해 안 정세연 씨를 만나 첫째 아들도 낳았습니다. 그런데 봉국 씨는 아이가 태어난 뒤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습니다.

아이가 크면 집도 마련해야 하고 교육비도 들어가야 하는데 엘리베이터 회사에 다는 자신과 간호조무사를 하는 아내의 수입으로는 아무리 노력을 해도 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지금까지 그가 생각했던 믿음을 과감하게 버린 것입니다. 어부였던 부모님의 모습을 떠올리며 그는 인생의 항로를 바꾸고 그 목적지인 전북 부안으로 오게 된 것입니다.

 

나이 서른이 넘은 나이에 한 번도 바다에서 일해 본적도 없는 그에서 바다는 다른 세상이었습니다. 텃세도 이겨내야 하고 바다 뱃멀미도 참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말을 잘하지 못하는 외국인 노동자들과 소통을 해야 하고 어느 것 하나 쉬운 것이 없었습니다.

 

힘들지만 그렇게 점점 바다에 익숙해지자 우등생답게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남들이 많이 가는 포인트보다 먼 바다로 나가 새로운 포인트를 개척하고 어구의 색깔과 크기를 바꿔가면서 수확량에 차이가 있는지 실험을 하고 바쁜 일정에 인터넷 쇼핑몰까지 운영을 하면서 직접 유통까지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열심히 노력한 끝에 조업 4년 만에 격포항에서는 “꽃게 많이 잡는 배”로 소문난 휘민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시기와 질투도 많아졌습니다. 그물을 도둑질 당하거나 찢기는 일로 몇 백만 원어치의 손해를 볼 때도 있지만 지금 바로 앞에 손해보다 더 큰 목표를 가지고 달려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목표를 향해가는 그의 하루하루는 기분 좋은 일들로 가득합니다.

 

★ 인간극장 포천 표고버섯 농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15살 농부 김건화 김대영 오옥미 김건화 가족 아버지 신장암 버섯 농장 택배 구입 문의

 

인간극장 포천 표고버섯 농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15살 농부 김건화 김대영 오옥미 김건

[인간극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공부보다 농사를 더 좋은 소년이 있습니다. 같은 나이에 친구들을 모두 축구와 게임에 빠져있지만 김아버지건화 군은 농사와 농기계에 푹 빠져 있습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