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인간극장 완주 산골마을 교회 안양호 목사님의 이중생활 교회 위치 찬송학교 곶감 붕어빵


반응형

[인간극장 - 완주 안양호 목사님의 이중생활 교회 위치]

 

전북 완주에는 5월에도 눈이 내리는 산골이 있습니다. 이곳은 트랙터를 타고 마을 밭을 갈고 중고 농기계를 구입해 마을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빌려주며 예배가 시작되면 기타를 메고 교인들 앞에서 서는 안양호 목사입니다.

 

산속에-교회
출처-인간극장

농사가 처음인 목사님은 포도, 단호박, 고구마 농사를 짓고 가을에는 산에서 감을 따 곶감을 만들어 사람들과 나눠 먹습니다. 농부와 목사로 살고 있어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입니다.

 

6년 전, 이곳에 처음 왔을 때 폐허 같은 건물을 1년 동안 직접 수리한 안양호 목사님, 그 사이에 급성심근경색으로 위험한 상황도 있었고 발에 못이 4개나 박히는 일도 있었습니다.

 

“완주 안양호 목사 교회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위봉교회

전북 완주군 소양면 위봉길 7-8

063-245-1091

 

처음 교회 신도가 5~6명 정도였는데 지금은 20명 정도로 사랑방이 된 교회 덕에 마을도 활기가 생겼습니다. 외지에서 온 목사님은 종교를 초월하며 마을 사람들의 옆집 목사가 되었습니다.

 

트렉터-운전하는-목사님
출처-인간극장

안양호 목사님은 어렸을 때 가정 형편 때문에 5남매 중 혼자 할머니 손에서 자랐습니다. 가난으로 힘들게 자랐던 목사님은 자신처럼 외롭고 기댈 곳 없는 청소년을 위해 살기로 했습니다.

 

목사가 된 그는 작은 개척 교회를 전전 하면서 독학으로 익힌 기타를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고 20원이 모자라 버스를 못 탈 정도로 가난했지만 배고픈 청년을 위해 자신의 주머니까지 털었습니다.

 

 

포항에서 15년 동안 목회를 하면서 청소년을 위한 “찬송학교”에 대한 꿈을 키웠던 그는 산골마을에 와서 그 꿈을 잊지 않고 전국을 다니며 기타 교실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4개월 번부터는 “청소년 찬양 팀” 지도까지 하며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지 찾아갑니다.

 

감까는-목사님-부부
출처-인간극장

거리공연과 붕어빵 봉사까지 하며 집에 오면 에너지가 방전됩니다. 밖에서는 존경받는 목사님이지만 집에서는 손 하나 움직이지 않는 빵점 남편입니다.

 

안양호 목사는 결혼을 하고 신학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내는 가장이자 세 아이의 엄마로 가정을 이끌어야 했습니다. 어린이집 교사로 일하면서 생활비를 벌었고 남편의 책 살 돈이 없어 결혼반지를 팔아야 했습니다.

 

목사가 되면 고생이 끝나겠다고 생각했지만 가는 곳마다 개척교회 목사였던 남편은 청소년들에게 악기를 가르쳐 준다면서 전세금을 빼기도 하고 자식들보다 그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더 많았습니다.

 

기타-치는-목사님
출처-인간극장

산골마을에서 농기계를 사고 농사까지 하는 남편을 따라 아내도 농사를 짓고 교회 살림까지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웃들한테 필요할지 모른다며 남이 주는 것은 무조건 받아오는 남편

 

 

어느 날, 트럭으로 가지고 온 “조립식 접견실”을 본 아내는 할 말을 잃고 점점 인내심이 바닥이 나고 있습니다. 과연 산골 목사님의 결혼생활은 안녕할 수 있을까요?

 

감-말리는-부부
출처-인간극장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바쁜 산골 교회, 직접 지은 농작물을 들고 교인들이 교회 계단을 오릅니다. 일 년 농사를 끝내고 추수를 감사하고 축하하는 예배를 준비하는 사람들.

 

그리고 마을에서는 교인들 뿐 아니라 마을에 살고 있는 사람들도 함께 모여 트리 장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7m 높이의 트리가 어둠속을 환하게 밝힙니다.

 

트리에-쌓인-눈
출처-인간극장

첫눈에 트리에 소복하게 쌓이고 산골마을은 하얀 눈으로 덮였습니다. 아름다움 잠시 눈이 오면 움직이기 더 힘들어지는 어르신들이 다니기 힘들까 목사님은 쌓인 눈을 치우기 바쁩니다.

 

사람들과 함께 살면서 위로하고 나누고 싶은 안양호 목사님, 산골마을 열정 목사의 뜨거운 겨울 따뜻한 연- 을 함께 보내봅니다

 

"인간극장 남편은 철부지 광주 쌀 택배 판매 전 다이빙 국가대표 류민재"

 

인간극장 남편은 철부지 광주 쌀 인터넷 판매 전 다이빙 국가대표 류민재 아내 이정우 의류 쇼핑

[인간극장 남편은 철부지] 황금빛으로 물든 광주의 한 농촌 마을에서는 지금 추사가 한창입니다. 콤바인으로 베어 나온 나락을 커다란 포대에 담는 류민재 씨는 이제 1년 차 초보 농부로 벼농사

dodo1004love.tistory.com

 

"인간극장 영월 산속 밥집 손두부 산나물 정식"

 

인간극장 영월 산속 밥집 식당 손두부 나물밥 산나물 정식 조금숙 김성달 부부 금숙 씨 부부의

[인간극장 - 금숙 씨 부부의 슬기로운 산골 생활] 강원도 영월 산골 오지에 살고 있는 조금숙, 김성달 부부는 향을 피우고 시부모님 사진에 인사를 올리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부부는 25년 전, 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