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보길도 밥상 막걸리 김정희 할머니 전복죽 디스 이즈 코리아 2부


반응형

[한국기행 - 디스 이즈 코리아 2부, 글라디스의 봄 찾아 보길도]

 

아름다운 산과 푸른 바다가 신비스러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보길도, 고산 윤선도도 반한 보길도에 가나 댁, 글라디스가 찾아가 봅니다. 글라디스는 한국 남자와 사랑에 빠져 대한민국에 온지 올해 19년 차가 되었습니다.

 

보길도-밥상
출처-한국기행

그녀는 제주도 외에는 제대로 된 섬 여행을 해보지 못했다고 하는데 남도의 봄을 즐기기 위해서 보길도를 찾아가 봅니다.

 

 

배를 타고 버스도 타고 가야 하는 보길도, 어렵게 도착한 보길도에서 글라디스 씨는 찾는 고생을 한 방에 잊힐 정도로 아름다운 “세연정” 안 동백꽃의 매력에 빠져 봅니다.

 

쑥캐는-할머니와-글라디스
출처-한국기행

보길도 부용마을을 걷던 글라디스는 봄 쑥을 캐고 있는 김정희 할머니를 만나 쑥을 캔 뒤 할머니의 아들 박영수 씨가 만든 막걸리를 한잔합니다.

 

"보길도 막걸리 정보는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보길도가

전남 완도군 보길면 부황길 31 별관

0507-1408-0830

 

 

멀리서 찾은 글라디스를 위해 김정희 할머니는 보길도 밥상을 대접합니다. 상어, 문어, 전복에 쑥 된장국까지 상다리 부러지는 보길도 밥상에 글라디스 씨는 푹 빠집니다.

 

유리병에-막걸리--넣기
출처-한국기행

함께 식사를 하며 가까워진 두 사람은 가슴에 묻어 두었던 아픔을 터놓습니다. 오고 가는 이야기에 두 사람의 밤은 깊어만 갑니다.  이른 새벽 김정희 할머니니는 글라디스를 위해서 정성으로 끓여 낸 전복죽을 준비합니다. 글라디스는 할머니가 만든 따뜻한 전복죽을 맛보며 할머니의 정을 느껴 봅니다.

 

☞한국기행 비금도 봄나물빵 섬초빵 조유빈 셰프 베이커리 카페

 

한국기행 비금도 봄나물빵 섬초빵 조윤빈 셰프 빵집 베이커리 카페

[한국기행 – 남도 봄맛 기행 4부, 빵과 나물] 푸른 섬초 물결이 장완인 비금도에는 섬마을 셰프로 알려진 조윤빈 씨가 살고 있습니다. 그는 40년 경력의 유명 호텔 베이커리 파트 총잭임자로 살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서산 삼길포항 선상횟집 선상 어시장

 

한국기행 서산 삼길포항 선상횟집 선상 어시장 장옥수 장희동 부자 어부 남도 봄맛 기행

[한국기행 - 남도 봄맛 기행 2부, 봄바람 불면 삼길포항] 서산 삼길포항에선는 파도를 타고 불어오는 봄바람과 바다의 살아 있는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국내 유일 선상 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