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비금도 봄나물빵 섬초빵 조윤빈 셰프 빵집 베이커리 카페


반응형

[한국기행 – 남도 봄맛 기행 4부, 빵과 나물]

 

푸른 섬초 물결이 장완인 비금도에는 섬마을 셰프로 알려진 조윤빈 씨가 살고 있습니다. 그는 40년 경력의 유명 호텔 베이커리 파트 총잭임자로 살았던 그가 비금도에 귀촌해 살고 있습니다.

 

빵-칼로-자르기
출처-한국기행

나이 들면 후배에게 자리를 내주고 따뜻한 남쪽 나라에 살소 싶었다는 조윤빈 셰프는 봄을 맞아 섬마을 어르신들을 따라 섬초 캐기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비금도 섬초빵집은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한국기행 비금도 봄나물빵

 

 

■ 천일염 카페

전남 신안군 비금면 서남문로 305-31

휴무일 : 월요일

 

 

아직은 좀 서툴지만 열심히 호미질을 하다 보면 어느새 바구니레 섬초가 가득합니다.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들녘이 푸른 물결이 된 지금, 노지에서 자란 비금도 섬초는 해풍을 맞아 달달한 맛이 일품입니다.

 

빵-만드는-사람들
출처-한국기행

비금도 밭에서 채취한 섬초와 다양한 봄나물로 색다른 맛을 준비하는 조윤빈 셰프, 주방에서 전문가 포스를 풍기면서 가그 만든 것은 바로 봄나물 빵입니다.

 

지금까지 어디서도 맛보지 못했던 색다른 맛에 섬마을 사람들도 푹 빠져들었습니다. 아름다운 비금도에서 조윤빈 셰프가 만든 맛있고 건강한 빵을 함께 만나 봅니다.

 

한국기행 비금도 봄나물빵

 

☞한국기행 진도 전복장 전복밥 

 

한국기행 진도 전복장 전복밥 도라리구이 밥상 황의진 부부의 전복 양식장

[한국기행 - 바다야 고마워 3부, 부부의 전복] 전남 진도에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바다로 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다에 살고 싶다는 일념하나로 귀어한 황의진 씨가 주인공으로 과연 그가 진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곰배령 18첩 나물밥상 산나물정식

 

한국기행 곰배령 18첩 나물 밥상 산나물 정식 운두령에서 곰배령까지

[한국기행 - 설산 기행 2부, 운두령에서 곰배령까지] 30년 넘게 현장을 기록하며 신문 사진기자로 오지를 찾아다니며 우리에게 잊혀진 추억들을 기록하는 사진작가 강재훈 씨, 그가 꼽은 최고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