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서산 삼길포항 선상횟집 선상 어시장 장옥수 장희동 부자 어부 남도 봄맛 기행


반응형

[한국기행 - 남도 봄맛 기행 2부, 봄바람 불면 삼길포항]

 

서산 삼길포항에선는 파도를 타고 불어오는 봄바람과 바다의 살아 있는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국내 유일 선상 어시장이 있는 곳으로 서해안의 미항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바다-위에-선상-횟집
출처-한국기행

아름다운 바다에서 금방 잡은 다양한 해산물까지 맛볼 수 있어 보는 재미와 맛있는 해산물까지 일거양득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삼길포항 선상횟집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서산 선상횟집 가기

 

 

 

■ 삼길포항(선상횟집)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제철 맞은 봄 바다의 맛을 제대로 보여주겠다고 바다로 나선 장옥수, 장희동 부자. 50년 경력의 베테랑 어부인 아버지를 따라 조업을 함께한지 20년 된 희동 씨, 열심히 노력한 만큼 주는 바다의 매력을 제대로 빠졌습니다.

 

간자미찜
출처-한국기행

장희동 씨의 마음에 보답을 하듯이 계속해서 올라오는 봄 보양식이자 전령사인 간자미부터 살이 통통하게 오른 낙지까지 만나 봅니다.

 

싱싱한 간자미 위에 봄 향기가 솔솔 아는 달래를 가득 올리면 겨울동안 잃었던 입맛도 다시 살아나게 해줍니다. 장옥수, 장희동 부자 어부와 함께 삼길포항의 봄맛을 제대로 맛봅니다.

 

☞한국기행 진도 전복장 전복밥 도다리구이 한 상

 

한국기행 진도 전복장 전복밥 도라리구이 밥상 황의진 부부의 전복 양식장

[한국기행 - 바다야 고마워 3부, 부부의 전복] 전남 진도에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바다로 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다에 살고 싶다는 일념하나로 귀어한 황의진 씨가 주인공으로 과연 그가 진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흑산도 홍어 3대 김정진 할머니 홍어 밀키트

 

한국기행 흑산도 홍어 3대 김정진 할머니 홍어 밀키트 택배 주문 구입

[한국기행 - 흑산군도를 가다 3부, 홍어 3대] 젊은 사람들은 대부분 육지로 나가지만 흑산도는 40~50대는 물론이고 20대 젊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홍어 경매가 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