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변동하 김금희 부부 신혼일기 in 야생


반응형

[나는 자연인이다 - 자연인 변동하, 김금희 부부 신혼일기 in 야생 자연인]

 

이번 주, “나는 자연인이다”에서는 30대 젊은 혈기로 산생활을 시작한 두 사람이 있습니다. 부부는 10년이 흐른 뒤 상처뿐이었던 산 생활을 정리하고 도시로 돌아갔습니다. 이후 예순이 넘는 나이에 다시 찾았습니다.

 

산속에-있는-부부
출처-나는자연인이다

젊은 날 산 생활과 지금의 산 생활은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익숙한 듯 조금은 낯선 터전에서 서로의 로망을 채워가고 있는 자연인 변동하, 김금희 부부를 만나 봅니다.

 

 

29살, 군 생활을 마친 청년의 눈앞에 펼쳐진 것은 지옥 같은 현실로 서로에게 총을 겨누고 공포에 질린 사람들의 눈, 그는 오월의 그날을 지나며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자연 정착기가 담긴 책 한 권을 보고 동하 씨의 운명은 바뀌었습니다. 무서울 것이 없었던 그는 산에 텐트를 치고 직접 땅을 일구며 소를 길렀습니다. 결혼 적령기였던 그는 맞선을 보고 아내 금희 씨를 만났습니다.

 

나무-안고-있는-자연인
출처-나는자연인이다

도시 여자와 함께 하는 오지 신혼 생활, 하지만 생각만큼 산골살이는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맨손으로 벌목해 터를 닦고 움막을 짓고 개울에서 물을 긷고, 처음 해보는 일에 아내는 하루에도 수십 번 하늘을 보며 울었고 남편은 현실에 좌절을 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부부는 자연생활을 접고 도시로 떠났습니다. 하지만 10년 후 다시 산으로 향했습니다. 힘든 도시 생활에 지칠 때면 떠올랐단 고향 산, 세월이 흘러 과거의 시행착오를 경험 삼아 이제는 자연에서의 삶도 잘 할 거란 자신이 생겼습니다.

 

테이블-위에-음식
출처-나는자연인이다

명당이 된 처전에서 두 번째 신혼을 맞는 부부, 남편은 고생했던 아내의 바람대로 황토집을 짓고 편백 숲에 산책로를 만들었습니다. 아내가 좋아하는 꽃과 나무를 심으며 정원을 가꾸고 저수지에서 잡은 징거미새우로 자신만의 소울 푸드를 만들어 봅니다.

 

산속에-앉은-부부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잘한 것은 서로를 만난 것이었고 산에 다시 올라온 것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처럼 행복하게 사랑의 터를 오래도로 가꾸며 살고 싶다는 자연인 부부를 만나 봅니다.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정명영 산 다람쥐의 오두막 일기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정명영 산 다람쥐의 오두막 일기

[나는 자연인이다 – 자연인 정명영, 산 다람쥐의 오두막 일기] 산속에 찾아온 가을, 불어난 계곡물을 지나 길을 오르다 밤송이를 줍는 한 남자를 보았습니다. 작은 체구에 산 다람쥐를 닮은 그

dodo1004love.tistory.com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한기수 괴짜 화가의 꿈 작가 한수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한기수 괴짜 화가의 꿈 작가 한수

[나는 자연인이다 - 자연인 한기수, 괴짜 화가의 꿈] 기찻길을 지나 밤송이가 가득한 가을 산길을 걷던 중, 산속에서 울려 퍼지는 기합 소리를 들은 승윤, 깊은 숲속에 자라 집은 무술 수련장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