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코다리조림 행수산성 문어코다리조림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창고살이에서 인생 역전 엄마는 슈퍼우먼 전 부치는 큰손 엄마 광장시장 빈대떡 모둠전 엄마 김을순


반응형

[인생 역전의 맛- 문어코다리조림]

 

행주산성에 있는 <장군집>은 문어코다리조림, 코다리조림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행주산성에 있는 많은 맛집 중에서도 이곳의 코다리조림은 알아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곳은 음식의 대가라 할 수 있는 이연복 셰프가 극찬을 아끼지 않은 곳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행주산성은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만약 차를 가지고 오는 분들은 식당 앞에는 겨우 3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뿐이라 행주산성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가게 담에 이연복 셰프의 현수막이 걸려 있어서 이곳이 바로 그곳이구나 할 것입니다.

 

<장군집>에 메뉴는 코다리조림과 코다리냉면, 수제만두전골, 주꾸미정식, 김치두루치기, 닭볶음탕, 백숙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행주산성을 찾는 분들이나 주변 식당을 보면 백숙을 하는 곳들이 많은데 이곳에서는 코다리조림을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 창고살이에서 인생 역전- 장군집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 15번길 74

031-972-6740/ 11시~20시

주차장이 협소하니 행주산성 주차장을 이용해기 바랍니다.

 

 

 

코다리조림은 매콤한 양념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밥을 공기밥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커다란 대접에 나오기 때문에 코다리 양념에 밥을 비벼 먹기 좋습니다. 함께 나오는 반찬 중에 콩나물이나, 버섯볶음, 무채, 시금치 나물 등을 넣고 코다리조림 양념을 넣어서 비벼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코다리조림은 그렇게 부드럽지 않습니다. 약간 꾸덕꾸덕한 느낌 마저 드는 코다리조림은 씹는 맛도 있고 다른 곳에 부드러운 코다리조림 보다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커다란 대접에 나오는 밥 양이 많이 적습니다. 저처럼 많이 먹는 사람은 공기밥을 더 추가 주문을 해야 할 것입니다. 마른김에 밥을 넣고 코다리조림 한 점올리고 양념간장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코다리조림으로 약간 부족하다 싶으면 감자전을 추가로 주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은 일반 감자전이 아니라 감자를 채 썰어서 바삭하게 익히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전을 코다라조림 양념에 찍어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엄마는 슈퍼우먼]

■ 전 부치는 큰 손 엄마- 부안집복순네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광장시장 동부 B38호

02-2268-8640/ 김을순 엄마 010-8062-7633

 

★ 생생정보통 부천 대왕 조개전골 청춘시대 청년조개 생생정보 조개전골집

 

생생정보통 부천 대왕 조개전골 청춘시대 청년조개 생생정보 조개전골집

[청춘시대- 대왕 조개전골]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뜨끈한 국물 요리를 찾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상당히 많지만 그 중에서도 "조개전골"을 좋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