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극한직업 인제 황태 공장 덕장 황태포 택배 구입 문의


반응형

[극한직업 – 황태, 육포, 과메기]

 

생물보다 말리면 말릴수록 더욱 깊은 맛이 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겨울철 매서운 추위 속에서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만들어지는 황태와 찬 바닷바람을 맞으며 말린 과메기, 그리고 소고기를 건조해서 풍미를 더욱 높이는 육포까지 정성과 노력으로 건조식품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황태-덕장
출처-극한직업

<인제 황태 덕장>

 

강원도 인제 북면 용대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황태 덕장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일 년 중 지금 가장 추운 날씨, 찬바람이 부는 날, 명태 덕장에서는 바쁘게 일하는 작업자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용대물산 황태덕장 – 황태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384-7

033-462-1085

 

 

영하 날씨에서 얼었다 녹기를 반복해야 황금빛 황태를 만들 수 있는데 우리나라에 들어온 명태는 할복장에서 손질된 후 급속 냉동 되는데 이 과정을 거친 명태는 돌덩이처럼 딱딱해 집니다.

 

황태-말리는-작업자
출처-극한직업

냉동한 명태를 트럭에 실어 덕장으로 보내지면 작업자들의 일이 시작됩니다. 농부가 곡식을 키우듯 정성으로 말려야 하는데 워낙 양이 많아 1층과 2층에서 동시에 거는 작업이 이루워 집니다.

 

나무에 명태를 거는 일은 간단해 보여도 영하의 날씨에 손이 시릴 틈도 없이 계속해서 반복되는 작업으로 작업자를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렇게 3개월 동안 말린 황태는 공장으로 보내져 황태포 가공으로 이어집니다.

 

육포-황태-만드는-사람들
출처-극한직업

배를 가른 모양에 뼈 제거와 다듬는 것 또한 수작업 없이는 안 됩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명절로 인해서 작업량이 평소보다 많지만 작업자들은 최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쉬지 않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 극한직업 군포 육포 공장 홍두깨살 수제 육포 택배 구입처 주문

 

극한직업 군포 육포 공장 홍두깨살 수제 육포 택배 구입처 주문

[극한직업 – 황태, 육포, 과메기] 생물보다 말리면 말릴수록 더욱 깊은 맛이 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겨울철 매서운 추위 속에서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만들어지는 황태와 찬 바닷바람

dodo1004love.tistory.com

▲ 극한직업 부산 수제 어묵 유부주머니 겨울 간식

 

극한직업 부산 수제 어묵 유부주머니 겨울 간식

[극한직업 - 따뜻하게 속을 채워주는 겨울 간식] 찬바람이 부는 겨울, 더욱 생각나는 간식이 있습니다. 찐빵, 만두, 어묵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날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