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문호기 꿀벌 아빠의 꽃피는 산골 벌꿀 양봉 산나물김밥


반응형

[나는 자연인이다 – 꿀벌 아빠의 꽃피는 산골 자연인, 문호기]

 

따뜻한 봄날이 찾아온 산속, 윤택은 수많은 벌이 날아다니는 벌통 한가운데 한 사람을 발견했습니다. 오늘 방송하는 <나는 자연인이다> 주인공 문호기 씨가 벌을 키우기 시작한 것도 벌써 3년째입니다. 봄나물을 뜯어 맨손으로 김밥을 만들고 함께 살고 있는 고양이를 위해서 캣타워도 만들 정도로 손재주가 좋습니다.

 

웃는-자연인
출처-나는자연인이다

호기 씨는 젊은 시절 나전칠기 공장을 운영하던 아버지 밑에서 일을 배우며 당시 액세서리 수출 사업에 도전해 사업은 점점 커나갔고 젊은 나이에 큰돈도 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승승장구하던 그는 지인의 소개로 잘 알지 못하던 가구 사업에 투자해 대실패를 하고 말았습니다.

 

 

1980년대 후반 억대의 투자금과 빚까지 얻은 자연인은 한강 다리를 지나며 뛰어내릴까 고민도 여러 번 했지만 사랑스러운 아내가 있어 이래로 삶을 포기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동생 추천으로 다걀 장사를 시작했지만 “달걀 사세요.”라는 말이 입에서 잘 나오지 않았고 트럭에 가득 물건만 싣고 집에 돌아오기 일쑤였습니다. 이런 남편을 위해서 팔을 걷어 붙은 것은 바로 아내였습니다.

웃는-자연인
출처-나는자연인이다

아내 덕에 용기를 내서 적극적으로 달걀 판매를 시작한 자연인은 하루 15판에서 1000판을 판매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김밥집을 열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겠다는 생각에 달걀 판매에 이어 24시간 김밥집을 시작해 10년 만에 빚을 모두 갚을 수 있었습니다.

 

빚을 갚느라 오랜 시간 지쳐있던 자연인은 우연히 알게 된 지금의 터를 오래전 사들여 쉬는 날이면 찾아와 가꾸며 언젠가 도시 생활을 정리하면 올것이라 결심을 했습니다.

산나물김밥
출처-나는자연인이다

아침 일찍 꿀벌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점심에는 봄나물을 한 움큼 뜯어 산나물 김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10년 동안 함께하고 있는 고양이까지 귀여운 산골 친구들을 돌보며 바쁘게 살고 있는 자연인 문호기 씨를 만나 봅니다.

 

▶ 인간극장 마라도 해남 김민종 횟집 식당 나는 해남이다 박도상 해남 7호

 

인간극장 마라도 해남 김민종 횟집 식당 나는 해남이다 박도상 해남 7호

[인간극장- 나는 해남이다] 인간극장에서는 마라도 유일의 해남이자 최연소 해남인 김민종 씨를 만나 봅니다. 얼핏 들어보면 휘파람 소리 같기도 하고 돌고래가 물을 뿜는 소리 같기도 한 숨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