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명의 조영민 교수 내분비내과 전문의 서울대학교병원 전당뇨


반응형

[명의- 전당뇨]

 

당뇨병 발병 전단계인 전당뇨, 매년 평균 전당뇨 환자가 당뇨병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심각한 전신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눈, 발에도 합병증이 올 수 있고 목숨을 위협하는 심근경색, 뇌경색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탕-초콜렛
출처-명의

전당뇨를 잘 잡으면 당뇨병을 충분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전당뇨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당뇨는 당뇨병 전단계를 말하는 것으로 공복혈당수치가 126mg/dl 이상인 경우 당뇨병으로 진단을 하지만 당화혈색소 수치가 당뇨병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전당뇨라고 말합니다.

당수치
출처-명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검진을 통해서 당뇨기가 있는 전당뇨 상태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알면서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아 결국 당뇨병으로 발전이 되고 합병증까지 동반하게 되면서 건강이 매우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설명하는-의사
출처-명의 

비만한 몸은 혈당을 높여 당뇨병을 유발하고 대사증후군에 심하며 심근경색, 뇌경색 등으로 목숨까지 위협받게 됩니다. 이처럼 전당뇨는 당뇨병으로 넘어가기 전 골든타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영민 교수

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전문의

 

▶ 명의 조상헌 교수 알레르기내과 전문의 서울대학교병원 근무

 

명의 조상헌 교수 알레르기내과 전문의 서울대학교병원 근무

[명의 알레르기비염] 알레르기비염은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함께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재채기, 코 막힘, 콧물 등 봄이나 1년 내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맑은 콧물이 물처럼 흘러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