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논산 탑정호 붕어찜 붕어잡이 부부


반응형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논산 탑정호 붕어찜 붕어잡이 부부]

 

<동네 한 바퀴- 190회>는 충남 논산을 찾았습니다. 논산은 훈련소와 딸기의 도시로 잘 알려진 곳으로 치열했던 삶이 쌓여 역사가 된 고장으로 백제군 마지막 격전기로 전국 2대 포구 덕에 황금 들판은 언제나 뜨거웠습니다. 오늘 이만기와 함께 논산의 맛과 멋을 함께 합니다.

 

붕어찜
출처-동네한바퀴

“탑정호 붕어잡이 부부”

 

논산 중앙에는 옥토의 젓줄인 탑정호가 있습니다. 깊고 푸른 물의 탑정호는 다양하고 많은 민물고기가 있는 곳으로 이곳에는 한 노부부가 붕어를 잡고 있습니다.

 

 

말없이도 손발이 척척 맞는 노부부가 이만기에게 붕어찜을 대접하겠다며 식당 안으로 들어갑니다. 잠시 후 붕어찜이 나옵니다. 모든 것이 능숙해 보이는 부부, 하지만 이곳 탑정호가 고향이 아니라 40이 넘어서 IMF를 맞아 이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물정리하는-노부부
출처-동네한바퀴

평생 다닐 줄 알았던 남편 직장과 익숙했던 사모님 호칭도 영원한 것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호수뿐이었습니다. 행복했던 시절, 우연히 놀러왔던 탑정호가 생각나 가장 힘든 순간 부부는 탑정호에 터를 잡았습니다.

 

식당-안에-이만기-노부부
출처-동네한바퀴

배고프고 외로울 때 호수를 곁에 두고 산다는 것은 마음의 허기를 잊을 수 있다는 것을 부부는 탑정호에 기대 살며 깨달았습니다. 어두운 새벽 부부는 호수에 배를 띄웁니다. 언제나 그랬든 고요한 수면 아래 붕어를 잡는 부부를 만나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