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양평 산골밥집 하루 세팀만 받는 밥집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 금손 남자 약속 여자 나물전골 찹굽빵 호박식혜 연락처 공개 여름산골밥상


반응형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2부, 금손 남자 약손 여자]

 

산골 오지에서 찾아오는 사람들을 위해서 자신만의 비법으로 밥집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더위에 지쳐 힘들어하는 지금 그곳에 가서 따뜻한 밥 한 끼 먹으면 벌떡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은 오지 산골 밥집을 만나 봅니다.

함께-밥-먹는-부부
출처-한국기행

내 집에서 차려 먹던 밥상에 숟가락 하나 더 보태 내어주는 다정한 어머니의 산골 집밥부터 산에서 나는 재료 그대로 거둬 차린 오지 밥상까지, 인적 드문 산골 오지에도 손맛 고소들이 살고 있습니다.

 

맛있게-끓는-된장찌개
출처-한국기행

경기도 양평군에는 딱 하루 세 팀만 받는 밥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사람을 살리는 약손 아내와 그녀의 말 한마디에 무엇이든 뚝딱 만들어 내는 금손 남편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산골 밥집입니다.

 

"양평 산골밥집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 꼬예 뜰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215-46

010-7640-7060

 

★ 한국기행 덕산기 계곡 할머니 밥상 여름 산골밥상 황토집 산장 게스트하우스 최일순 사장님 두부찌개 다리오 셰프 충주식 짜글이

 

한국기행 덕산기 계곡 할머니 밥상 여름 산골밥상 황토집 산장 게스트하우스 최일순 사장님 두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1부, 덕산기 할머니 밥상] 산골에서도 오지인 곳에서 밥집을 운영하며 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첩첩 산 중 오지마을에서 오로지 자신들만을 위한 밥집을 하

dodo1004love.tistory.com

 

아내 경숙 씨는 땅 위에서 나는 것이라면 무조건 음식으로 만들어 밥상에 올리는 손맛의 달인입니다. 어수리부터 지금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꽃송이 버섯까지 그녀가 만든 밥상 위에서는 산에서 나는 귀한 음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열매-따는-아내
출처-한국기행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은 따로 있습니다. 들깨 국물에 산에서 딴 산나물을 넣고 만든 나물 전골입니다. 각종 버섯과 나물을 냄비가 넘칠 듯 담아냅니다. 그녀의 요리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배부르게 먹어 나서 바로 청계 얄로 만든 찹굽빵과 호박식혜까지 후식으로 먹고 나면 유명 호텔 코스요리 부럽지 않습니다.

 

후식으로-나온-식혜-빵
출처-한국기행

이런 그녀의 뒤에는 묵묵히 외조하고 있는 남편이 있습니다. 손님들이 떠나고 남은 설거지에 뒤처리는 모두 남편 담당입니다. 그리고 집한 곳곳에는 남편의 솜씨를 볼 수 있습니다. 집 앞에 돌탑을 시작으로 다양한 서각작품까지 사람들에게 금손이라 인정받는 남편은 밥집을 운영하느라 힘든 아내를 위해서 밥상을 차려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