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극한직업 포항 과메기 꽁치 덕장 건조장 공장 택배 구입


반응형

[극한직업 – 황태, 육포, 과메기]

 

생물보다 말리면 말릴수록 더욱 깊은 맛이 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겨울철 매서운 추위 속에서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만들어지는 황태와 찬 바닷바람을 맞으며 말린 과메기, 그리고 소고기를 건조해서 풍미를 더욱 높이는 육포까지 정성과 노력으로 건조식품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괴메기-말리기
출처-극한직업

<포항 과메기>

 

경북 포항에는 추운 바람을 맞아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과메기로 지금 포항은 과메기를 말리기 위해서 밤잠을 설치며 작업자들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 김판수과메기- 과메기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일출로 242-38

010-8525-1308

 

 

과메기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바로 꽁치 할복 작업으로 내장을 제거하고 뼈와 살을 분리하느라 바쁜데 이때 꼬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손질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과메기-만들기
출처-극한직업

하루에 작업하는 꽁치의 양만 무려 2,500마리로 보통 오후부터 시작해 밤새도록 이어지는데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서 작업자들은 잠을 쫓아가며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해수를 이용해서 세척 작업을 거쳐 일일이 건조대에 널어야 합니다.

 

과메기-만드는-사람들
출처-극한직업

같은 작업을 수 없이 반복으로 하다 보면 어깨가 아프고 결리는 일은 기본입니다. 깨끗하게 손질한 과메기는 해풍과 실내 건조를 마쳐 약 30시간 말려야 겨울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메기가 완성됩니다.

 

▲ 극한직업 군포 육포 공장 홍두깨살 수제 육포 택배 구입처 주문

 

극한직업 군포 육포 공장 홍두깨살 수제 육포 택배 구입처 주문

[극한직업 – 황태, 육포, 과메기] 생물보다 말리면 말릴수록 더욱 깊은 맛이 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겨울철 매서운 추위 속에서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만들어지는 황태와 찬 바닷바람

dodo1004love.tistory.com

▲ 극한직업 인제 황태 공장 덕장 황태포 택배 구입 문의

 

극한직업 인제 황태 공장 덕장 황태포 택배 구입 문의

[극한직업 – 황태, 육포, 과메기] 생물보다 말리면 말릴수록 더욱 깊은 맛이 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겨울철 매서운 추위 속에서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만들어지는 황태와 찬 바닷바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