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나는 몸신이다 손진솔 황신아 몸신 척추측만증 허리통증 필라테스 강사 대둔근운동 트위스트운동 슈퍼맨운동법 공개 테스 형 척추 건장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테스 형, 척추 건강을 부탁해>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필라테스로 척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요즘 실내 운동 중에서 가장 핫 한 것이 바로 필라테스입니다. 필라테스는 몸의 배열을 좋게 해주면서 몸 구석구석 아픔 곳을 좋아지게 만들어 줍니다.

 

필라테스의 기본 원리는 바로 “코어 근육”에 있습니다. 필라테스의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는 코어 근육이 강해야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와 허리가 강해지게 되면서 허리 통증이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필라테스로 코어 근육이 강해지면 몸 전체의 균형이 바로 서면서 허리 통증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코어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와 필라테스로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라 봅니다.

 

 

※ 코어근육

-코어근육은 복부, 허리, 골반부, 횡경막근과 관련된 골격 및 근육을 말합니다.

 

-코어근육에는 횡격막, 복근, 횡복근, 골반기저근, 척추기립근이 있습니다.

 

 

 

<필라테스 형! 허리 디스크와 척추측만증을 부탁해>

오늘 방송에 출연하는 손진솔 몸신은 허리 디스크로 허리 통증을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인 대둔근 운동을 공개합니다.

 

척추측만증으로 허리 통증을 겪었던 황신아 몸신은 척추 균형에 좋은 “트위스트 운동법”과 “슈퍼맨 운동법”을 공개합니다.

 

 

★ 나는 몸신이다 장 살림 프로젝트 가정의학과 김해연 전문의 주치의 장내미생물 착한 탄수화물 맥

 

나는 몸신이다 장 살림 프로젝트 가정의학과 김해연 전문의 주치의 장내미생물 착한 탄수화물

“나는 몸신이다” <장 살림 프로젝트> 이번 주,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미생물 먹여 살리는 “3주 장 살림 프로젝트”로 진행을 합니다. 전신건강의 핵심 열쇠는 바로 장내미생물에 있습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