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서천 탕수육 짜장면 달인 익산 라볶이 라볶기 달인 3대 60년 전통 중국집 팔씨름 달인 정두남 요길용 이태경 달인


반응형

[생활의 달인 서천 탕수육 짜장면 달인 익산 라볶이 라볶기 달인 3대 60년 전통 중국집 팔씨름 달인 정두남 요길용 이태경 달인]

생활의 달인 762은둔식달에서는 누구에게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도 3명의 달인을 소개하는데 첫 번째는 익산 라볶이 달인을 소개하고 두 번째는 팔씨름 달인, 세 번째는 서천에 탕수육, 짜장면의 달인을 차례로 소개해봅니다.

 

[익산 라볶이 정두남 달인]

우선 익산 라볶이이 달인으로 소개되는 곳은 <청솔분식>이라는 곳으로 이곳은 작은 분식집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익산에서 학교를 다녔던 사람들은 거의 모두 알고 있을 정돌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라볶이는 매콤하고 달달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 맛에 비결에는 달인이 직접 만들어 내고 있는 양념장에 있습니다. 양념장을 만들 때 고춧가루와 함께 마늘 등 매운맛을 내는 재료와 달인만이 사용하고 있는 재료를 넣어 매운맛과 함께 상큼한 맛이 나는 것이 양념의 특징입니다.

 

청솔분식- 라볶이 달인

전북 익산시 신동로 134

063-842-7603

 

 

달인만의 비법 재료로 만들어 낸 양념재료는 라볶이를 만들 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라볶이를 더욱 풍성하고 맛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라볶이를 먹고 나서 남아 있는 양념에 밥을 넣어 볶음밥으로 먹는 것입니다. 이때도 달인의 양념장을 넣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라볶이를 먹고 난 뒤에는 반드시 후식으로 볶음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익산에서 학교를 다녔던 사람들이라면 누구에게나 또 지금 학차이절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 있는 <청솔분식>의 달인을 만나 추억의 맛을 함께 먹어 봅니다.

 

 

[팔씨름 달인 이태경]

출전하는 대회마다 놀라운 성적을 내고있는 팔씨름계의 절대강자인 이태경 달인은 타고난 체격과 함께 팔씨름계에 입문과 동시에 놀라운 실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는 적수가 없을 정도로 팔씨름계를 평정했습니다.

 

 

이제 28살이라는 젊은 나이로 아직도 힘이 넘칩니다. 학창 시절 전교 1등을 놓쳐본 적이 없을 정도로 공부까지 잘했던 달인은 대학을 졸업 하고 현재 변호사가 되기 위해서 로스쿨 다니고 있습니다.

 

 

[서천 탕수육 짜장면 요길용 달인]

충남 서천에 있는 한 중국집은 60년 세월의 흔적을 말해 주는 듯 낡은 외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할아버지와 아버지 지금 아들까지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중화요리 전문점입니다.

 

 

의생원 짜장면, 탕수육 달인

충남 서천군 서천읍 군천로 30-1

041-953-0040

 

이곳에 대표 메뉴는 탕수육과 짜장면입니다. 3대 사장님은 아버지에게 배운 방식 그대로 탕수육을 만들고 있습니다. 탕수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돼지고기 숙성입니다. 달인만의 비법으로 돼지고기를 숙성해서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탕수육이 탄생합니다.

 

 

짜장면 또한 이곳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메뉴입니다. 늙은 호박에 매실청, 달인 만의 비법 재료를 넣고 춘장에 볶아 맛을 낸 짜장면은 달짝지근하고 깊은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40년 간 중화요리 외길 인생을 걷고 있는 달인의 짜장면과 탕수육 비법을 공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