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아주 각별한 기행 안동 운산스님 암자 왕모산 기타 치는 스님 절 기타공방 황창진 신부의 절집 탐방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홍창진 신부의 절집 탐방 1부, 안동 운산스님]

 

세상살이 힘들고 지친 사람들이 가끔씩 마음의 쉼터를 그리워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 휴식터 중 한 곳이 바로 심신을 수행하는 암자입니다. 우리는 암자에서 수행을 하는 것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염불과 참선, 기도를 하는 것들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암자에 머무는 스님들은 고정 틀을 벗어나 각자 자기만의 방식으로 깨달음을 얻은 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아주 각별한 기행”에서는 종교의 틀을 벗어나 수행자들의 일상을 함께 하는 홍창진 신부와 함께 합니다. 황창진 신부와 진정한 행복에 대한 스님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보고 소통의 장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어떻게 살 것인가” 라는 물음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가져 봅니다.

 

 

안동에 있는 왕모산에는 네비게이션에도 나오지 않는 암자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음악과 동물을 사랑하는 운산스님이 있습니다. 암자에는 스님 옆에서 맴도는 산새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운산 스님은 대금과 단소 등 악기 연주를 잘하지만 가장 사랑하는 악기가 바로 기타입니다. 암자에 있는 공방에서 원목나무로 직접 기타를 만들 정도로 기타에 대단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산 스님은 무언가 만들며 집중하는 것 자체가 수행이라 생각합니다. 산 속 풍류를 즐길 줄 하는 운산스님의 암자를 찾아가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