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짠내투어 제주도 소이현 10000원 전복뚝배개 전복돌솥밥 고사리육개장 몸국 서귀포 모슬포 중앙시장 한라전복


반응형

[짠내투어 소이현 제주도 고사리육개장 몸국 전복뚝배개 전복돌솥밥]

 

<짠내투어>에서는 오늘 소이현이 고정 합류 후 첫 설계를 선보입니다. 소이현은 스릴만점의 액티비티부터 제주도의 자연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곳까지 소개를 합니다. 소이현은 제주의 세계를 보여주겠다며 힘차게 출발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소이현이 설계한 제주도 여행 중에서 소이현의 안내를 받고 찾아간 두 곳에 맛집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메뉴는 제주도 하면 반드시 먹어 봐야할 음식 중에 한 가지인 고사리육개장과 몸국”, “전복뚝배개”, “전복돌솥밥입니다.

 

 

 

훈이네해장국-고사리육개장

제주시 한경면 두신로 69 

064-772-3558

 

고사리육개장과 몸국으로 찾아간 곳은 <훈이네고사리육개장>입니다. 상호는 해장국으로 되어 있지만 이곳에 가장 대표 음식은 고사리육개장입니다. 제주도 육개장은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육개장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제주도의 전통 보양식으로 고사리를 이용해서 만들어 낸 음식으로 고사리를 사골육수에 넣어 푹 끓여 걸쭉하게 손님들에게 제공됩니다.

 

 

고사리육개장은 마치 걸쭉한 추어탕 같은 느낌입니다. 고사리와 닭고기를 가늘게 찢어 넣어서 시각적으로 예민한 사람들은 조금 거부감도 들 수 있지만 맛은 최고입니다. 고사리육개장이 입안으로 들어가면 입안에서 퍼지는 담백함과 구수한 맛, 그리고 약간은 칼칼한 맛까지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제주도에 가는 사람들이라면 육지에서는 전혀 느껴 보지 못했던 육개장 맛을 한 번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그리고 여름철 보양식으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전복뚝배기”, “전복돌솥밥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한라전복>입니다. 이곳은 모슬포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전복요리 전문점입니다. 아침 9시부터 장사를 시작하기 때문에 제주도를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아침 식사로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특히 가격이 너무나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한라전복- 10000원 전복뚝배기, 전복돌솥밥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영서중로 13번길 3

064-792-1313/ 월요일 휴무

영업시간: 9~20

 

생각보다 제주도 물가가 조금 비싼 곳이 많지만 이곳에서는  전복뚝배기, 전복돌솥밥, 전복죽, 전복물회를 모두 10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다른 곳에 비해서 40~50%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전복이 조금 들어간 것도 아닙니다.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전복을 보게 되면 제주도에서 이렇게 저렴하고 푸짐하게 전복 요리를 먹을 수 있을까 놀라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