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남양주 봉선사 템플스테이 참가 방법 500년 비밀의 숲 원주 숲속서점 책방 북스테이 아보리스트 김병모 강릉 나무전문가 터득골북샵 숲속에서 삽니다


반응형

[한국기행- 숲속에서 삽니다] 3, 내 마음의 쉼표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봉선사에는 500년 동안 사람들의 출입을 통제한 비밀의 숲이 있습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지정 문화유산 광릉의 부속림으로 세조의 능을 지키는 능림 사찰인 봉선사를 통해 스님들과 템플스테이이 참가한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봉선사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 연수국

010-5262-9969/ 031-527-9969

 

 

이곳을 관리하고 있는 혜아스님과 도움을 주기 위해 봉선사에 머물고 있는 덕재 스님이 아침부터 연잎을 따기 위해 바쁘게 움직입니다.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을 위해서 연잎밥을 짓기 위해서입니다. 향이 좋은 연잎밥을 먹고 이들이 향한 곳은 바로 비밀의 숲입니다. 굳게 잠긴 철문이 열리면서 아름다운 풍경이 나타납니다.

 

 

 

[한국기행- 숲속에서 삽니다] 4, 꿈꾸는 숲

강원도 원주의 깊은 산골에 나무선, 이효담 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숲속 서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평생 동안 해오고 있는 출판업을 꽉 막핀 사무실이 아니라 자연에서 하고 싶은 마음에 마련한 서점이 이제는 책방이 아니라 새로운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터득골북샵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대안로 511-42 1

033-762-7140/ 영업시간: 11~19/ 월요일 휴무

 

원주 시내에서 빵집을 운영하는 파티쉐에게 화덕 빵을 굽고 싶은 바람을 이뤄주는 빵굼터이고 자신만의 숨의 필요한 사람들에게 하룻밤을 자고 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삶에 지친 사람들과 함께 주인장 부부은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강원도 강릉에는 나무 위에 보트를 치고 살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숲을 관리하는 아보리스트 김병모 씨입니다. 그는 미국에서 잘 나가던 CF 감독을 포기하고 인생 2막을 고향 숲에서 시작한 것입니다. 나무를 사랑하면서도 신나는 산림 레포츠를 즐기면서 모두를 즐겁게 하고 싶다는 나무 전문가 김병모 씨의 숲을 찾아가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