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영월 꽃차 홍천 살둔마을 산장 민박 펜션 흙집 수제 덖음 꽃찻집 장용동 백춘희 박덕수 김인숙 부부 님과 함께 행복동 1번지 촬영장소 촬영지 위치 공개


반응형

[한국기행- 님과 함께. 행복동 1번지]

 

평생 함께한 세월만큼 이나 서로 의지하고 있는 부부가 있고 슬플 때나 기쁠 때 내 편이 되어준 친구의 힘찬 응원에 힘을 받기도 합니다. 이번 주, 한국기행에서는 “님과 함께”라는 주제로 님과 함께 더 따뜻한 우리들의 모습을 찾아 봅니다.

 

강원도 홍천 한 오지, 이곳은 “사람이 기대어 살만한 둔덕”이라는 이름의 “살둔 마을”이 있습니다. 이곳 살둔 마을에 소문난 부부가 있습니다. 바로 장용동 백춘희 부부로 어디를 가더라도 손을 꼭 잡고 다니고 있습니다. 남편 장용동 씨는 언론사에서 퇴직하고 마음의 안식처를 찾기 위해서 2~3년 동안 다닌 끝에 이곳 산속에 집 한 채를 발견하고 첫눈에 반해 이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살둔 마을에 살며 부부는 웃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이곳을 행복동 1번지라 부릅니다. 부부에게 산속의 집은 삶의 터전이자 놀이터입니다. 사계절 내내 놀 거리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마치 7살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행복한 부부의 일상을 만나 봅니다.

 

■ 살둔산장

강원도 홍천군 내면 살둔길 30-15

070-4209-6362

 

 

강원도 영월에는 70년 된 흙집에 박덕수, 김인숙 씨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부부는 귀농 3년 차로 남편이 아궁이에 불을 지피면 아내는 요리를 준비합니다. 새해 첫 아궁이 요리는 부부의 보양식인 백숙입니다. 각종 쌍화차와 오가피 등 몸에 좋은 재료가 가득 들어가 한 그릇 먹으면 추운 겨울도 거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아궁이에서 보양식을 준비하고 아궁이 불 앞에서 음식을 먹을 때면 세상을 모두 가진 듯 행복하다는 부부. 꽃차를 만드는 아내가 정성으로 직접 덖은 차를 즐기며 노래를 듣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는 부부를 만나 봅니다.

 

■ 꽃마실농원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비산길 116-4

010-4352-3320/ 010-2757-3320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