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흑산도 홍어잡이 심동열 선장 홍어 식당 택배 구입


반응형

[한국기행 - 흑산군도를 가다 2부, 홍아가 몰려온다]

 

흑산도에 도착하는 순간 가장 먼저 마주하는 것이 바로 홍어일 정도로 흑산도 사람들에게 홍어는 소울푸드이자 사람을 이어갈 수 이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홍어잡이
출처-한국기행

40년 넘는 세월동안 홍어잡이를 하고 있는 심동열 선장은 어둠이 걷히기 던에 바다로 나섭니다, 만선의 꿈을 안고 오늘도 출항하는 배.

 

 

거친 파도를 가르며 6시간 만에 드디어 조업 장도에 도착합니다. 미끼가 없는 바늘을 매단 주낙을 마다 깊이 던져주고 바닥을 기어 다니는 홍어를 낚는 흑산도 전통 방식으로 홍어를 잡고 있는 것입니다.

 

사흐르 전 뿌려놓은 주낙을 끌어올리는 것으로 홍어 조업은 시작되는데 과연 심동열 선장은 만선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다양하나-홍어요리
출처-한국기행

홍어는 다니는 길로만 다니기 때문에 선장의 경험이 가장 중요한데 이번에는 길을 제대로 잡아 끌어올리는 주낙마다 홍어가 주렁주렁 매달려 올라오고 있습니다.

 

 

계속 되는 홍어 조업, 해가 진 뒤에 잠시 휴식이 주워졌습니다. 흔들리는 배 위에서 먹는 만찬은 힘든 하루의 피로를 한방에 풀어줍니다. 거친 파도와 바람을 맞서고 졸음과 싸워가며 바다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

 

만선의 희망을 품고 가족과 함께하는 꿈으로 오늘도 바다로 나서는 사람들, 홍어에 인생을 건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 봅니다.

 

☞한국기행 원천마을 한옥 게스트하우스  민박

 

한국기행 지리산 원천마을 한옥 게스트하우스 예약 헬프엑스 여행자 김소담 유순영 김경식 부부

[한국기행 - 설산 기행 1부, 지리산 겨울이야기] 헬프엑스 여행자 김소담 씨는 현지에서 숙박과 음식을 서비스로 받으며 직접 일을 하면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그녀가 향한 곳은 지리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곰배령 18첩 나물밥상 산나물정식

 

한국기행 곰배령 18첩 나물 밥상 산나물 정식 운두령에서 곰배령까지

[한국기행 - 설산 기행 2부, 운두령에서 곰배령까지] 30년 넘게 현장을 기록하며 신문 사진기자로 오지를 찾아다니며 우리에게 잊혀진 추억들을 기록하는 사진작가 강재훈 씨, 그가 꼽은 최고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