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인의 밥상 금산 토종 민물새우 양식장 형제 추부면 깻잎떡 깻잎차 카페 위치 큰징거미새우구이 큰징거미새우찜 새우칼국수 택배 구입 문의 깻잎담은떡앤카페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금산 추부면 깻잎]

금산 추부는 깻잎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깨를 얻기 위해서 깻잎 농사를 짓는 것이 아니라 깻잎을 얻기 위해서 농사를 짓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밤에도 환하게 불을 켜고 깻잎들의 성장이 빠르게 하고 있어 동네까지 환합니다. 아침이 되면 깻잎 하우스에서는 땀을 흘리며 깻잎 수확이 한창입니다.

허리 한번 제대로 펴지 못하고 매일 깻잎을 따야 하는 수고로움에 몸이 아플 때도 있지만 시기를 놓쳐 뻣뻣해지는 깻잎이 생기면 안 되기 때문에 바쁘게 일을 해야 합니다. 예전 금산 장터에서 달과 미꾸라지를 넣고 끓여 팔앗던 추계탕은 깻잎을 듬뿍 넣어 완성을 했습니다.

 

 

■ 깻잎담은떡앤카페

충남 금산군 추부면 하마전로 65

010-8488-2580

 

하루 종일 깻잎을 따느라 힘들었던 사람들에게는 이만한 보양식이 없습니다. 보양식인 추계탕에 노랗게 변한 단풍깻잎을 삭혀 만든 단풍깻잎찜과 미꾸라지튀김까지 함께 하면 힘들었던 시간도 잊게 됩니다.

힘들게 고생해서 수확한 깻잎이 서울에서 제값을 받지 못하면 속이 상해 만들었던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깻잎떡과 깻잎차입니다. 추부의 깻잎은 일교차가 커서 잎이 두껍과 향이 진하기로 유명합니다. 명품 추부깻잎으로 떡과 차를 만들어 봅니다.

 

[한국인의 밥상- 금산 민물새우 가족]

금산에서 어머니를 모시며 새로운 도전을 하는 형제가 있습니다. 고향으로 내려와 어머니를 모시며 민물새우 양식을 하고 있는 형제는 마을 하천에게 흔하게 잡았던 토하와 줄새우, 큰징거미새우까지 3년째 키우고 있습니다. 형제는 농사와 새우양식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가족들의 별미인 큰징거미새우로 만든 새우구이는 쫄깃한 식감에 랍스터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토종 민물새우로 만들어 낸 토하뭇국을 좋아 하고 베트남 고향인 둘째 며느리도 맥주를 넣고 큰징거미새우찜을 만들어 봅니다. 면을 좋아하는 가족들이 모이면 꼭 먹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새우를 듬뿍 넣어 만든 새우칼국수입니다. 오래된 맛과 새로운 맛이 함께 어우러진 가족들의 새우 밥상을 함께 합니다.

 

한국인의 밥상 대구 칠성 야시장 오징어초무침 김치삼겹살말이 납작만두 새우꼬치구이 청년상인 박수찬

 

한국인의 밥상 대구 칠성 야시장 오징어초무침 김치삼겹살말이 납작만두 새우꼬치구이 청년상�

[대구 칠성 야시장 김치삼겹살말이 오징어초무침 납작만두 새우꼬치구이] 대구에는 저녁 시간이 되면 불야성을 이루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칠성 야시장으로 물이 시원하게 흐르는 대구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