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자굴산 민박집 펜션 박서연 농가맛집 식당 예천 한과 양미순 서여향병 마로 만든 떡 마떡 덧재한과 만추 낭만기행


반응형

[한국기행- 만추, 낭만기행] 4부, 찐하다 가을의 맛

 

10년 전, 경남 의령 자굴산에 자리를 잡은 박서연 씨는 뛰어난 손맛으로 몇몇 사람들의 음식을 해 주다다 자신도 모르게 민박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박서연 씨는 가을이 찾아오면 자굴산에서 가장 바쁜 사람이 됩니다.

 

그녀는 자굴산 자락에서 직접 밭을 일구고 건강에 좋은 토속 밥상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녀의 곁에는 5년 전 엄마의 일을 돕기 위해서 내려온 딸이 있습니다. 모녀는 꾸지뽕을 수확해서 띄운 청국장과 함께 달큰한 가을 고들빼기로 만든 김치까지 정겨운 시골밥상을 차려 냅니다.

 

 

■ 자굴산사랑펜션

경남 의령군 가례면 가례로 885-28

055-574-3888

 

두 모녀가 함께 운영하는 곳은 농가밥상 맛집인 <자굴산사랑펜션>입니다. 이곳은 단체 도시락도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어 맛 좋은 도시락을 먹을 수 있습니다. 8~9가지 반찬을 정성으로 만들어 포장까지 깔끔하게 해서 요즘처럼 식당을 이용하기 힘들 때 아주 맛있게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양미순 씨는 결혼해서 남편의 고향인 경북 예천으로 내려와 한옥집에 살았습니다. 그녀가 본격적으로 음식을 배운 것은 20년 전입니다. 이제 예천에서는 양미순 씨를 빼놓고는 손맛을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손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 덕유당 덧재한과

경북 예천군 지보면 소화2길 105-10

010-9391-6623

영업시간; 9시~18시

홈페이지 : soon9391.modoo.at/

 

이제 힘들고 어렵게 음식을 배우던 시절이 지나 시어머니와 함께 농사를 짓고 가마솥에서 요리를 합니다. 소화에 좋은 마를 이용해서 옛날부터 즐겨 먹었던 토속음식인 서여향병을 만들어 봅니다.

양미순 씨가 운영하고 있는 곳은 <덕유당 덧재한과>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농가체험 맛집으로 전통한과를 만들고 체험 예약을 하면 한과 만들기와 다도 체험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기행 거제 갈고리 피싱 삼치 낚시 이홍연 선장 낚시배 문어 뿔소라 넙치 잡이 장소 만추 낭만기행

 

한국기행 거제 갈고리 피싱 삼치 낚시 이홍연 선장 낚시배 문어 뿔소라 넙치 잡이 장소 만추 낭

[한국개행- 만추, 낭만기행] 3부, 짜릿한 손맛의 유혹 찬바람이 불어오면서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요즘. 그냥 걷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가을, 짧지만 강한 계절의 절정을 오감으로 느껴 봅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