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제주도 관음사 절 우영우 사찰 일주문 웅진 청공 스님 가을 사찰 기행


반응형

[한국기행 - 가을, 사찰 기행 1부, 관음사로 혼저옵서예]

 

얼마 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나와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유명해진 제주도 관음사. 한라산 기슭, 일주문 앞에 길게 뻗은 길. 미락대불의 웅장함과 많은 석조 불상과 맑은 기운이 솟아나는 법당까지 드라마 속 장면들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관음사-전경
출처-한국기행

일주문을 들어서면 보이는 길 양쪽의 갓 쓴 돌상들은 오로지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감성인 동시에 오랜 시간 한 자리에서 제주의 불교를 지켜온 곳입니다.

 

 

사찰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깊은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절에는 20년 넘게 도반으로 지내는 웅진 스님과 청공 스님이 있습니다.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서 연등을 달며 두 스님의 입가에는 웃음이 피어납니다.

 

스님-뒷모습
출처-한국기행

일주문 길을 매일 청소하고 무성하게 자란 풀을 베어내는 스님들, 도량 정비는 중생들의 어리석은 마음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갑자기 비가 내리면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법당에서 차담을 즐깁니다.

 

앉아-있는-두스님
출처-한국기행

비가 그치고 나면 함께 만든 주먹밥을 준비해 오름에 올라 시원한 가을바람에 몸을 맡겨 봅니다. 두 스님의 우정과 함께 무르익어 가는 관음사의 가을 풍경을 함께 만나 봅니다.

 

■ 관음사

제주시 산룩북로 660

064-724-6830

 

▲ 한국기행 장봉도 부자 김양식 낙지 라면 물김 고향 숨은 보물찾기

 

한국기행 장봉도 부자 김양식 낙지 라면 물김 고향 숨은 보물찾기

[한국기행 - 고향 숨은 보물찾기 2부, 함께 즐거운 바다] 신비의 섬 장봉도, 섬의 이름은 섬의 형태가 길고 산봉우리가 많은 데서 유래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때로는 부자로, 친구로 되어주는 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