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인의 밥상 한탄강 청년 어부 매운탕 쏘가리조림 쏘가리회 민물매운탕집 어탕국수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 포천 한탄강]

 

한탄강 청년 어부 김은범 씨가 한탄강에 그물을 놓으면 다양한 물고기들이 그물 안으로 들어옵니다. 김은범 씨는 7년 전, 도시 생활을 접고 고향으로 돌아와 어부가 되었습니다.

 

쏘가리-조림
한국인의-밥상

한탄강에서는 어업권을 가지고 있는 어부만 물고기를 잡을 수 있어 은범 씨도 어업권을 가지고 있는 어부입니다. 잉어, 붕어, 메기, 쏘가리 등 다양한 물고기를 낚는 재미가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다고 합니다.

 

“한탄강 청년 어부 매운탕은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한탄강 청년어부 매운탕집

 

은범 씨가 어부가 된 것은 운명 같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한탄강 어부는 은범 씨가 아니라 아버지의 꿈이었습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포천에 정착해 노년에 어부로 살아가려 했던 아버지.

 

“한탄강 청년 어부 김은범 정보는 아래서 확인 하세요”

 

 

 

■ 샛청가든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북원로 455

031-532-3114

 

 

하지만 병으로 갑자기 돌아가시고 말았습니다. 임종하는 날 어업권 허가가 나왔고 선물처럼 은범 씨는 아버지의 꿈을 이어받아 매일 아침 한탄강에서 고기를 잡고 있습니다.

 

안고-있는-모자
한국인의-밥상

은범 씨가 물고기를 잡으면 어머니 서명자 씨가 요리를 합니다. 고추에 피라미를 넣고 튀김과 향긋한 채소를 잘게 잘라 쏘가리에 넣어 푹 조려낸 쏘가리 조림과 민물 매운탕을 끓여 냅니다.

 

강에서-배-타는-청년어부
한국인의-밥상

매운탕에는 품질 좋은 콩으로 담근 된장을 넣고 끓여 냅니다. 아버지와 함께 먹던 추억의 음식부터 어머니가 새롭게 개발한 음식까지 한탄강이 내준 재료로 근사하게 한 상을 차려 봅니다.

 

민물고기-한상
한국인의-밥상

아버지의 꿈을 이루고 그 몫까지 산다는 생각에 은범 씨와 명자 씨는 하루하루 더욱 소중하게 살고 있습니다. 한탄강에서 아버지와의 추억과 미래를 함께 꿈궈봅니다.

 

한탄강 청년어부 매운탕집

 

☞한국인의 밥상 목포 쑥굴레 택배

 

한국인의 밥상 목포 쑥굴레 해산물떡볶이 추억의 간식

[한국인의 밥상 - 목포 추억의 간식] 학창 시절 친구들은 언제 다시 만드더라도 그 시절로 돌아가게 만듭니다. 같이 있지만 해도 마냥 즐거웠던 학창 시절, 목포여고 26회 졸업생인 이옥희 씨는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대이작도 1박6식 민박집

 

한국기행 대이작도 1박 6식 민박집 펜션 임선미 강춘식 부부 여행작가 변종모 섬마을 민박

[한국기행 - 섬마을 민박1부, 먹다 지쳐도 대이작도] 인천 웅진군에 있는 대이작도는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는 섬으로 아름다운 풍경도 유명하지만 풍요로운 바다에서 다양한 해산물 등을 채취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