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4/10/03 글 목록


반응형

[오늘N - 할매식당, 부산 영도 자리돔 물회]

 

올해 72세인 양인숙 할머니는 제주 애월에서 태어나고 자라 성인 되어 먹고 살기 위해서 부산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남편은 배를 타고 손맛 좋은 할머니는 음식을 하며 식당을 운영했습니다.

 

자리돔-물회
자리돔물회

 

제주도 명물인 자리돔을 제주도에서 공수 받아 부산에서 팔면 좋겠다는 생각에 식당을 시작한 것입니다.10년 동안 부산 다른 지역에서 장사를 하다 24년 전 지금의 자리인 태종대 근처로 옮겼습니다. 할머니의 자리돔 물회를 맛보고 싶다면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자리돔물회
부산-자리돔물회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자리돔을 부산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에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부산 토박이들이 단골로 오는 식당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부산 영도 자리돔 물회는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도자리돔물회 태종대

부산 영도구 태종로 704, 2층

051-403-7665

 

 

제주도에서 공수 받은 자리돔과 할아버지가 낚시해서 잡은 생선들까지 항상 신선한 재료와 할머니 손맛까지 더해져 자리돔 물회는 최고의 인기를 받았습니다.

 

지리돔물회
부산-영도-맛집

식당의 대표 메뉴인 자리돔 물회는 자리돔의 식감도 좋고 무엇보다 할머니표 양념장이 최고의 맛을 선사합니다. 시원하게 먹는 것이 좋은 사람이나 안 시원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손님이 원하는 대로 취향에 맞춰주고 있는 할머니.

 

자리돔물회
부산-자리돔물회

이젠 부산에서 산 시간이 더 많은 할머니는 제주도 사투리보다 부산 사투리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부산에서 제주의 맛을 손님들에게 전할 때마다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 오늘N 당진 오징어볶음쟁반짜장 중국집

 

오늘N 당진 오징어볶음쟁반짜장 통 복분자탕수육 하루 300 그릇 쟁반짜장 중국집 중식당

[오늘N, 격파 중식로드 하루 300그릇 쟁반짜장] 충남 당진에는 하루 300 그릇이나 판매되고 있는 쟁반짜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반 중국집에서 맛보기 힘든 “

dodo1004love.tistory.com

☞오늘N 17900원 오리고기 무한리필 무제한 파주

 

오늘N 17900원 오리고기 무한리필 무제한 파주 한끼에 얼마에요 오리구이 무한리필 식당

[오늘N, 한끼에 얼마에요? 17900원 오리고기 무한리필] 오늘N에서는 보양식으로 우리가 많이 찾고 있는 오리고기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경기도 포천에 있는 곳으로 1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 장사의 신, 모둠수육전골]

 

생생정보, 장사의 신에서는 요즘처럼 갑자기 싸늘해진 날씨에 먹으면 더욱 좋은 모두수육전골 맛집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평택 고덕호반써밋 정문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아침 7시부터 영업을 하고 있어서 아침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평택-모둠수육전골
평택-모둠수육전골

 

오늘 생생정보 장사의 신에서 소개하는 모둠수육전골 맛집을 방문하고 싶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 아래서 식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택-모둠수육전골
평택-모둠수육전골

 

식당 내부는 깔끔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으며, 4인석 테이블이 8~9개 정도 있고 특히, 이곳의 대표 메뉴는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정성껏 끓여낸 한우사골도 좋은데 오늘 소개하는 모둠수육전골은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평택 모둠수육전골은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수미회관 고덕본점

경기도 평택시 함박산 4길 31 1동 1층

0507-1372-1640

영업시간 : 7시~20시50분

정기휴무, 브레이크 타임 없음

 

 

8시간 동안 끓여내는 보약 같은 진한 국물은 먹으면 먹을수록 입에 달라 붙을 정도로 정말 진하게 우려낸 곳입니다. 매운찜이나 얼큰해장국 같은 매운 메뉴도 있어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평택-모둠수육전골
평택-모둠수육전골

오늘 생생정보에서 소개하는 모듬수육전골에는 도가니, 꼬리, 우족, 소뼈, 한우수육까지 다양한 부위가 들어있는 푸짐한 전골입니다. 그리고 주문은 테이블 옆에 있는 태블릿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듬수육전골은 양이 상당히 많아 두 사람에서 충분히 나눌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부추와 팽이버섯이 가득 담긴 전골은 끓이면서 먹을 수 있고 한우수육은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고, 도가니와 우족도 탱글탱글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 통영 합자젓국]

 

경상남도 통영에 한식 마니아들이 찾아가 봅니다. 한국인보다 한국 음식을 더 잘 알고, 꾸준히 맛을 탐구하는 조니 경후 셀드릭, 오스틴 기븐스, 김앤디 씨로 세 사람은 한국에 정착해 살아가지만 사는 지역도, 직업도, 나이도 다릅니다.

 

합자젓국으로-만든-음식
한국인의밥상

하지만 한식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만은 똑같습니다. 세 사람이 통영까지 온 이유는 아주 특별한 맛을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바로 ‘합자젓국’으로 합자는 홍합의 또 다른 이름으로 합자젓국은 통영의 섬에서 전해 내려오는 토속 양념이다.

 

합자젓국
합자젓국

 

합자젓국은 홍합 삶은 뽀얀 국물이 졸이고 졸아 짙은 갈색빛이 되어야 완성될 정도로 정성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 재료입니다. 하지만 만드는 과정이 너무 힘들어 이제는 그 명맥이 끊어질 위기에 있습니다.

 

 

세 사람은 통영에서 합자젓국을 직접 만드는 통영 전통음식 요리사 안미정 씨를 찾아가 합자젓국 만드는 과정을 보고, 맛을 보며 감탄할 정도로 깊은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식-만드는-세사람
한국인의밥상

제철 맞은 해산물이 넘쳐나는데, 거제도에 사는 조니 씨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자며 앤디, 오스틴 씨와 함께 거제도로 향한다.

 

합자젓국으로-만든-음식
한국인의밥상

항구의 위판장에서 금방 잡은 수산물 경매를 흥미롭게 구경하던 세 사람은 저녁 식재료를 사서 조니 씨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오늘 요리 담당은 오스틴 씨. 인터넷을 검색해 통영식 장어탕을 만들어 봅니다.

 

 

합자젓국-주문
합자젓국-주문

 

합자젓국과 산초가루가 맛의 비법으로 한국에 살아가며 유독 밥상에서 한국인의 정을 많이 느꼈다는 세 사람의 한식 사랑을 함께 만나 봅니다.

 

☞한국인의 밥상 평창 레스 수제 맥주 양조장 가게 위치

 

한국인의 밥상 평창 레스 수제 맥주 양조장 가게 위치

[한국인의 밥상 - 평창 레스 수제 맥주]해발 700미터에 위치하고 있는 강원도 평창에는 아침 일찍부터 농사일로 바쁜 레스 머낸즈 씨가 살고 있습니다. 생긴 건 외국이지만 차림는 한국 농부인 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 평창 레스 수제 맥주]

해발 700미터에 위치하고 있는 강원도 평창에는 아침 일찍부터 농사일로 바쁜 레스 머낸즈 씨가 살고 있습니다. 생긴 건 외국이지만 차림는 한국 농부인 레스.

 

맥주-안주
레스수제맥주

레스는 평창 방림면에서 수제 맥주를 만들며 아내와 함께 살고 있는데 수제 맥주 양조장은 아래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스-수제맥주
레스-수제맥주

 

레스는 캐나다 출신으로 한국에서 원어민 교사로 일하다 아내 김수진 씨를 만나 결혼해 15년이라는 세월이 흘렸습니다. 지금은 한국말도 잘하고 시골 생활에 적응한 그의 밭에는 다양한 작이 자라고 있습니다.

 

레스는 채식주의자인 아내 수진 씨를 위해서 텃밭에서 채소를 키우고 있는 것입니다. 갑작 쏟아지는 비와 잘 어울리는 감자전을 만드는 레스, 곱게 갈아낸 감자에 메밀가루를 넣는 것이 비법입니다.

 

레스 평창 수제 맥주 양조장은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 화이트크로우브루잉컴퍼니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 65

0507-1498-1280

 

 

레스는 평창의 산골에서 수제 맥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레스 부부는 직접 만든 맥부를 가지고 이웃에 살고 있는 주영종, 서연원 씨 집으로 향합니다. 귀농 20-년 차인 그들은 레스 부부가 시골에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던 사람들입니다.

 

밥-먹는-두부부
한국인의밥상

주영종 씨는 한식을 좋아하는 레스의 요리 스승이기도 합니다. 오늘 레스 씨가 배울 요리는 평창에서 즐겨 먹는 돼지등뼈콩국입니다. 돼지 뼈를 푹 고아 살을 일일이 발라내고 물료 불려 곱게 간 콩과 초벌 양념한 배추를 넣고 끓여 냅니다.

 

감자전
한국인의밥상

돼지등뼈콩국 요리는 손이 많이 가고 복잡해 요리를 하면서도 한국 사람들의 뜨거운 정을 확인합니다. 낯선 타지에서 함께할 수 있는 아내와 이웃이 있어 더 든든하다는 레스 씨의 정이 듬뿍 들어가 있는 밥상을 만나 봅니다.

 

☞한국인의 밥상 강화도 대룡시장 황해도식 왕만두

 

한국인의 밥상 강화도 대룡시장 황해도식 왕만두 만두의 전설 최봉열 만둣국 늙은 호박김치

[한국인의 밥상 - 강화군 교동 황해도식 왕만두]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강화군 교동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교동도는 황해도 연백과 불과 2.8km 떨어져 있는 곳으로, 물때가 맞으면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봉화 산골 보양 밥상 민박집 한방백숙 약초민박 펜션

 

한국기행 봉화 산골 보양 밥상 민박집 한방백숙 약초민박 곽진호 김향숙 부부 펜션

☞ 한국기행 봉화 약초민박 예약하기 [한국기행 - 땀송송 보양탁 3부, 산골 보양 밥상] 경북 봉화 고산 계곡은 깊은 산골 숲 사이로 20km 길이의 굽이굽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계곡을 마당 삼아 곽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