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바퀴 달린 집 문경 찹쌀떡 도넛 맛집 성동일 단골 맛집 도너츠 뉴욕제과 위치 연락처


반응형

[바퀴 달린 집 문경 찹쌀떡 도넛 맛집]

이번 주, 바퀴 달린 집에서는 아이유, 피오와 성동일, 여진구, 김희원이 문경에서 함께 했습니다. 여진구는 고추장삼겹살 양념장을 만들고 성동일, 김희원, 아이유는 약돌 한상차림을 준비했습니다, 아이유가 준비한 유기농 쌈 채소와 밑반찬까지 푸짐한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방송에서는 떡을 좋아 하는 아이유를 위해서 김희원과 함께 찹쌀떡 단골집을 찾았습니다.

 

 

그들이 찾은 곳은 이미 찹쌀떡 맛집으로 문경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유명한 <뉴욕제과>입니다. 뉴욕제과가 있는 곳은 시골 마을로 과연 이곳에 전국적으로 유명한 빵집이 있을까 하는 의문까지 들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주문 즉시 만들어 주는 즉석 찹쌀떡으로 경력 42년의 제빵사가 직접 찹쌀떡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뉴욕제과

경북 문경시 산북면 금천로 557

054-552-7538/ 월요일 휴무

 

 

이곳 찹쌀떡은 조금 특별합니다. 떡부터 팥소까지 직접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하고 있는 곳으로 찹쌀떡은 폭신폭신하고 쫄깃함이 아주 좋습니다. 찹쌀떡을 만들 때 사용하는 찹쌀은

 개량종이 아니라 만생종 찹쌀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찹쌀을 갈아 미리 반죽을 해서 삶아 두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찰진 식감을 만들기 위해서 반죽을 삶을 때에도 정확한 시간과 정성으로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찹쌀떡 맛의 비법은 찹쌀떡을 삶아서 만드는 것입니다.

 

 

삶아낸 찹쌀반죽을 2시간 동안 얼음 위에 올려서 숙성과정을 거친 뒤 계란흰자를 넣어 다시 반죽합니다. 찰진 떡함께 속에 들어가는 팥소도 남다릅니다. 밭 눈이 떨어져 나갈 때까지 문질러 씻은 뒤 오랫동안 삶아준 다음 뜨거운 상태에서 으깨 밭소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