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리어리 욕지도 우도 고등어회 해초비빔밥 해초전 소라 멍게 전복 해산물 한 상 캠핑 장소 삼겹살 특제 조매료 소스 비법 공개 색소폰 실력


반응형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리어리- 욕지도 우도]

신계숙 교수는 이번 주, 남해안의 보물섬인 욕지도와 우도의 음식 문화 기행을 떠나 봅니다.

통영의 욕지도와 우도의 풍광 좋은 해안 길을 따라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보고 멋지게 색소폰 연주도 하고 우도에서 캠핑까지 해 봅니다. 또한 욕지도에서는 금방 잡아 올린 고등어회와 소라, 멍게, 해초, 전복, 석화 등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맛봅니다.

신 교수는 이번 여행에서 해보고 싶은 것은 다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첫 여행지인 통영에서 배를 타고 1시간 거리에 있는 욕지도, 이곳은 신 교수가 언젠가 반드시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보고 싶었던 곳입니다. 신계숙 교수는 17km의 일주도로를 따라 섬 한 바퀴를 돌아봅니다.

육지에서는 쉽게 먹어 볼 수 없는 욕지도 특산물인 고등어회를 먹어보고 해녀가 새벽부터 물질해온 석화와 멍게, 소라, 전복 등을 먹어 봅니다. 저녁에는 길거리 밴드를 만나 오래 전부터 갈고 닦아 온 색소폰 실력을 뽐내 봅니다.

욕지도에서 뱃길로 30분 떨어진 우도, 이곳은 제주도의 우도정도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통영 우도는 엄청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섬입니다.

 

 

우도에는 약 서른 명 정도의 작은 섬으로 특우의 친화력으로 젊은 날 이곳에 시집 왔다는 어머님과 친구가 되어 무인도로 해초 채취도 해보고 직접 채취한 해초를 이용해서 한상차림을 먹어 봅니다.

갯바위에서 뜯은 풀가사리, 톳, 모자반 등으로 만들어 낸 해초비빔밥과 해초전은 바다 향기를 그대로 품고 있습니다.

마을을 지나 숲이 우거진 고갯길을 넘어 가면 무인도가 보이는 몽돌 해변이 있습니다. 신계숙 교수는 이곳에서 1인용 화로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고 그 맛을 더욱 좋게 하는 특제 조미료 비법도 함께 공개합니다.

 

★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삼척 비밀키친 공유키친 도계 막장국수 양양 임원항 전복죽 100년 폐가 훈장님 우렁된장찌개 밥상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삼척 비밀키친 공유키친 도계 막장국수 양양 임원항 전복죽 100��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강원도 삼척, 양양] 이 번주,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에서는 힘들고 지친 어른이들을 위한 청춘 라떼를 찾아가 봅니다. 그 누구보다 뜨겁고 치열한 삶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