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백파더 백종원 눈꽃만두 만두전골 만두로만전골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눈꽃만두 만두로만전골 만들기 레시피 공개]

<백파더>에서 백종원은 만두로 두 가지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요즘은 기성품으로 나오는 만두가 상당히 맛있어 어떤 만두를 이용하도라도 맛있는 백종원의 만두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주, 백종원이 공개한 레시피는 “눈꽃만두”와 “만두전골”입니다.

백종원은 시중에 판매를 하고 있는 냉동 만두를 이용해서 레시피를 공개하며 요리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서 무려 4개의 버너를 준비했습니다. 바삭바삭한 눈꽃만두를 만들고 눈꽃만두의 맛을 더욱 좋게 하는 양념장 레시피고 함께 공개했습니다.

두 번째 요리는 “만두전골”입니다. 만두와 알배추, 배추, 대파, 국간장, 표고버섯, 다진마늘 등 만 있으면 누구라도 집에서 쉽게 만두전골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만두전골의 꿀팁은 바로 만두에 있습니다. 만두전골에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육수를 대신해서 잘게 썬 만두로 육수 맛을 내는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이때 양파와 배추도 잘게 썰어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백파더- 백종원 만두로만전골]

● 재료- 만두 10개, 알배추 3~4장, 양파 1/2 개, 표고버섯 2개, 대파 1대, 달걀 1개, 물 5컵, 다진 마늘 1 큰 술, 국간장 3 큰 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1/3 큰 술.

● 만드는 법

1, 만두 2~3개를 잘레 썰어 프라이팬에 넣어 줍니다.

2, 양파 1/2를 썰어 팬에 넣어 줍니다. 이때 반으로 나눠 마주 보게 넣어 줍니다.

3, 배추 3~4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이때 반으로 나눠 마주 보게 넣어 줍니다. 양파와 + 방향이 되게 해줍니다.

4, 버섯을 뒤집어서 썰어 줍니다.

5, 대파를 반으로 갈라 큼직큼직하게 썰어 줍니다

6, 만두를 채소 위에 꽃잎 모양으로 올려 줍니다,

7, 물 5컵을 넣고 강불에 끓여 줍니다.

8, 다진 마늘 1 큰 술, 국간장 3 큰 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1/3 큰 술을 넣어 줍니다.

9,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 줍니다,

10, 달걀 1개를 접시에 깬 전골 위에 올려 줍니다.

 

 

[백파더- 백종원 눈꽃만두]

● 재료- 뚜껑 있는 프라이팬, 만두 8개, 부핌가루 1 큰 술, 물 1/2 컵, 식용유 2 큰 술

● 양념장- 진간장 1 큰 술, 식초 2 큰 술, 다진 마늘 1/3 큰 술

●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만두를 꽃 모양으로 동그랗게 돌려서 깔아 줍니다.

2, 부침가루 1 큰 술을 종이컵에 넣어 줍니다. 이때 부침가루가 없으면 밀가루, 전분가루, 튀김가루로 대체 가능함.

3, 부침가루에 물 1/2 컵을 넣고 섞어 줍니다.

4, 식용유 2 큰 술을 종이컵에 넣어 줍니다.

5, 팬에 올려둔 만두를 강불에 구워 줍니다.

6, 만두가 구워지면서 칙칙 소리가 나면 반죽 물을 붓고 뚜껑을 닫아 4분간 익혀 줍니다.

7, 진간장 1 큰 술, 식초 2 큰 술, 다진 마늘 1/3 큰 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개인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도 좋습니다.

8, 프라이팬을 들고 기울여 만두를 접시에 담아 줍니다.

9, 만두가 있는 접시에 다른 접시를 올린 뒤 통째로 뒤집어 줍니다.

 

★ 백파더 백종원 소떡어떡 기름떡볶이 소떡소떡 만드는 법 레시피 소스 양념장 공개

 

백파더 백종원 소떡어떡 기름떡볶이 소떡소떡 만드는 법 레시피 소스 양념장 공개

[백파더 백종원 소떡어떡 기름떡볶이 만드는 법] <백파더>에서 백종원은 고추장 똑볶이가 아닌 기름 떡볶이를 만들어 봅니다. 오늘 방송에서 백종원은 밀떡과 쌀떡, 떡국떡 등 다양한 떡으로 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