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남원 100년 전통 물짜장 탕수육 짜장면 중국집 맛집 경방루 생생정조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맛집


반응형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물짜장& 짜장& 탕수육]

남원에 있는 <경방루>는 전국적으로도 너무나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1900년대 초 중국에서 이주한 진경 방 씨가 장사를 시작했던 곳으로 남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지금은 이곳에 진대자 대표가 4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100년 가게서 선정이 된 것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대대로 내려오는 가문으 비법은 메주콩을 발효시켜 만든 촌장과 생 춘장을 기름에 튀기듯이 볶아 낸 조리 방식으로 음식을 만들고 깊은 풍미 있는 맛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리모델링으로 정통 중화요리 레시트랑 분위기를 하고 있어 누구나 편안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 경방루

전북 남원시 광한북로 29

063-625-2325

영업시간: 매일 11시~21시/ 브레이크 타임 15시30분~17시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많은 요리 중에서도 이곳 탕수육은 전국 최고의 탕수육이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그 맛이 훌륭합니다. 우선 튀김옷이 얇고 고기가 상당히 크게 들어가 있어 바삭하고 고기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솜사탕 탕수육이라고 해서 바삭한 식감을 위주로 만들어 내는데 고기가 별로 없어서 탕수육이지만 고기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는데 이곳은 바삭바삭하면서도 고기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탕수육 소스에 들어가는 절인오이와 연근, 양파, 당근 등도 모두 생생하게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짬뽕은 국물이 약간 진하고 깊은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짬뽕에 들어가는 해산물과 국물, 면의 조화가 좋아서 아주 맛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에서 나오는 육즙과 함께 해산물에서 나오는 국물이 함께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몇 가지 않되는 요리를 소개하지만 이곳 요리를 먹어 보면 왜 100년이라는 긴 세월을 이어오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지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우렁쌈밥 참나무바비큐 쌈밥정식 성남 여울목 생생정보 비법 24시

 

생생정보통 우렁쌈밥 참나무바비큐 쌈밥정식 성남 여울목 생생정보 비법 24시

[생생정보통 우렁쌈밥 참나무바비큐 쌈밥정식 성남 여울목 생생정보 비법 24시] 성남에 있는 <여울목>은 쌈밥과 참나무바비큐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도심과 약간 떨어져 있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