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한우 케이크 삼베 숙성등심구이 한우 특수부의 케이크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육해공 베스트 한우구이 맛집


반응형

[생생정보- SNS 화제의 맛집, 육해공 베스트]

 

서울 등촌동에 있는 삼정집은 한우 특수부의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연말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아 한우구이를 먹곤 하는 곳인데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사람들이 조금 줄기는 했습니다. 소고기 특수부의 전문점인 이곳은 안창살과 눈꽃살, 업진살, 살치살 등 한우 특수부위를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한우특수부위와 함께 이곳에서는 더 특별한 한우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우 특수부위로 만든 “한우 케이크”입니다. 그래서 생일 등 특별한 날에 이곳을 찾아 케이크 대신 한우케이크로 축하를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한우 케이크는 그냥 보기만 화려해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이곳에서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한우는 3주 동안 숙성을 해서 육질이 연해지고 풍미는 더욱 깊은 한우 특수부위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삼정집- 한우 케이크

서울 강서구 강서로 56길 92

02-3662-8040

가격; 한우케이크 스페셜(2~3인분) 130000원

프리이엄 3~4인분 160000원

(당일 고기 상태에 따라 한우케이크를 만드는 특수부위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월~토 11시~22시30분

일요일 12시~22시

 

 

한우를 숙성하는 모습을 보면 마치 식당이 아니라 한약방을 연상케 할 정도의 비주얼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곳에 숙성 한우는 한 입 먹으면 입안이 치즈 향으로 가득하게 됩니다. 이곳은 삼베를 이용해서 한우를 숙성하고 있습니다. 이곳만의 비법으로 숙성등심을 먹을 수 있는데 숙성도 3단계로 나눠서 정성으로 숙성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1단계는 3주 동안 습직숙성을 하고 2단계는 특제숙성액을 발라 3일 동안 염지 숙성을 합니다. 이곳의 특제 숙성액은 천일염과 멸치육젓, 꽃게, 돌문어, 미더덕, 모시조개 등으로 만든 특제 소스를 이용해서 염지 숙성을 하기 때문에 더욱 풍미 깊은 맛의 한우구이를 맛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 3단계는 광목천과 삼베에 둘러 3일 동안 반건조 숙성을 해서 숙성 한우를 완성합니다. 이렇게 총 3단계 과정을 통해서 한우고기를 숙성해 우리가 지금까지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한우구이의 깊은 맛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삼베숙성등심은 살짝 구워서 아무것도 찍지 않고 먹으면 최고의 육즙과 육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대전 황제갈비찜 목포 꼬리수육전골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생생정보통 대전 황제갈비찜 목포 꼬리수육전골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전남 목포에 있는 <장수옥설렁탕>은 목포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현지 맛집입니다. 이곳에서는 품질 좋은 재료를 이용해서 정성으로 끓여낸 설렁탕을 먹을 수 있는 곳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