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대구 뭉티기삼합 육회낙지탕탕이삼합 연근요리한상 연근코스요리 연근 한정식 식당 대동 맛 지도 맛집


반응형

생생정보통 대구 뭉티기삼합 육회낙지탕탕이삼합 연근요리한상 연근코스요리 연근 한정식 식당 대동 맛 지도 맛집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대구 특집]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에서는 대구에서 방송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뭉티기삼합”과 “육회낙지탕탕이삼합”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깡패야시장>과 그리고 “연근 요리 한상”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입니다.

 

우선 <맛깡패야시장>은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뭉티기삼합”입니다. 뭉티기함합은 대구에 유명한 뭉티기(한우고기)와 남해 돌문어, 양지오드레기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뭉티기삼합에 사용하는 양지 부위는 기름이 많은 곳이라 우선 초벌을 하고 나서 2차로 숯불향을 입혀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몽티기삼합& 육회낙지탕탕이삼합- 맛깡패야시장

대구 동구 둥부로 30길 45-1

053-753-3352

영업시간: 16시30분~자정/ 일요일 휴무

 

또한 남해에서 공수하는 문어는 부드러운 맛을 위해서 약 7분 동안 삶아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뭉티기삼합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육회낙지탕탕이삼합”은 최소한으로 간을 해서 한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육회에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남해산 산낙지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어 싱싱한 “육회낙지탕탕이삼합”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반야월연근사랑>에서는 “연근요리한상”을 제대로 먹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연근요리를 코스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처음에 나오는 연근타락죽을 시작으로 해서 연잎수육, 연근구절판, 연근전복조림, 연잎밥 등 연근을 이용해서 만든 다양한 요리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연근 요리 한 상-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대구 동구 동호로 2길 13-5

053-964-0912

영업시간: 9시~21시/ 일요일 휴무

 

<반야월연근사랑>에서는 100% 반야월에서 생산한 연근만 이용해서 요리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을 만들고 있어 연근 고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연근 코스요리를 다 먹고 난 뒤에는 후식으로 과일과 연으로 만든 감주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일요일은 정기 휴무일이지만 만약 10명 이상 단체 주문을 하는 경우 영업이 가능하다고 하니 만약 일요일 식사를 해야 할 약속이 있는 분들은 전화로 상담하면 될 듯합니다.

 

★ 생생정보통 택시맛객 곡성 다슬기백숙 닭구이 생생정보 맛집

 

생생정보통 택시맛객 곡성 다슬기백숙 닭구이 생생정보 맛집

[생생정보 택시맛객- 다슬기백숙& 닭구이] 전남 곡성에 있는 <청계참다슬기>에서는 섬진강, 보성강에서 잡은 다슬기를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메인 메뉴는 바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