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배달고파 일단시켜 마포 바싹불고기 김치찌개 제육볶음 바삭불고기 식당 맛집 어디


반응형

[배달고파 일단시켜 마포 바싹불고기 김치찌개 제육볶음 맛집 어디]

 

오늘 MBC에서 첫 방송을 선보인 예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신동엽, 현주엽, 박준형, 이규한, 셔누가 출연하는 프로로 <배달고파? 일단 시켜>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시켜”라는 배달 음식 대결을 펼치는 것입니다. 요즘처럼 비대면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배달음식이라는 주제로 선정한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1라운드에서는 마포 원조 맛집인 “바싹불고기”와 “김치찌개” 대결입니다. 마포 원조 맛집인 바삭불고기 맛집으로는 <역전회관>입니다. 역전회관은 3대째 내려져 오는 마포 대표 맛집으로 현주엽은 역전회관 바싹 불고기 맛에 “간이 굉장이 알맞다”라고 극착을 했습니다. 신동엽은 “석쇠로 구워서 육즙이 살아 있다”며 바싹불고기 맛을 극찬했습니다.

 

<역전회관>은 1962년 용산 역전회관에서 처음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강한불에 빠르게 바싹 하게 구워냈다고 해서 바싹불고기라고 이름을 붙었습니다. 바싹불고기에 사용하는 고기는 매일 아침 마장동에서 식당으로 배달 되는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962년 개발한 레시피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어 그맛을 지금까지 지킬 수 있습니다.

석쇠에 구워서 육즙을 가두고 숯불향을 입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게 구워 나오는 바싹불고기는 깻잎과 궁합이 좋아 깻잎에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마포 원조 맛집인 40년 전통 <굴다리식당>입니다. 김치찌개와 계란말이, 제육볶음을 배달했습니다. 이곳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은 맛도 좋고 양까지 많이 주고 있어 가성비가 아주 좋은 곳입니다.

 

■ 역전회관- 바삭불고기

서울 마포구 토정로 37길 47

02-703-0019

영업시간: 11시~21시30분

 

■ 굴다리식당

서울 마포구 새창로 8-1

02-712-0066

영업시간: 8시~22시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