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알토란 임성근 고구마조림 고구마김치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350회


반응형

[알토란 임성근 고구마조림 고구마김치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350회에서는 영양이 듬뿍 들어가 있는 초간단 반찬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고구마를 이용해서 아주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봅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고구마를 이용해서 반찬을 만들어 보는데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만든 “고구마조림”과 고구마에 아삭아삭한 김치를 넣어서 오늘처럼 비가오는 날, 막걸리 한 잔과 너무 잘 어울리는 “고구마김치전”까지 만들어 봅니다.

소쿠리에-담긴-고구마전
알토란-고구마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고구마김치전>

■ 재료

고구마 200g, 신김치 200g, 소금 1 작은 술(1 작은 술), 대파 흰 줄기 1/3대, 부침가루 6 큰 술(6 큰 술), 청양고추 2개, 물 반 컵, 식용유 8 큰 술(4 큰 술), 고추씨 가루 2 큰 술(2 큰 술)

 

 

■ 만드는 법

1,

채 썬 고구마 200g을 물에 담가 전분을 뺀 후 물기를 제거한다.

 

2,

손질한 고구망 소금 1 작은 술을 넣고 버무려 준다.

 

바삭하게-익힌-고구마전
알토란-임성근-고구마

3,

송송 썬 신김치 200g, 송송 썬 대파 흰 줄기 1/3대, 송송 썬 청양고추 2개, 부림가루 6 큰 술, 고추씨 가루 2 큰 술, 물 반 컵을 넣고 골고루 섞어 준다.

 

4,

달군 팬에 식용유 4 큰 술을 넣고 반죽을 적당량 올린 뒤 전의 가장자리가 익으면 뒤집어 준다.

 

<알토란 임성근 고구마조림>

■ 재료

고구마 400g, 양송이버섯 4개, 식용유 6 큰 술(3 큰 술), 통마늘 6개, 통깨 1 큰 술(1 큰 술), 청양고추 2개, 참기름 2 큰 술(1 큰 술)

그릇에-담긴-고구마조림
알토란-고구마-레시피

■ 양념 재료

맛술 8 큰 술(4 큰 술), 물 1컵, 물엿 6 큰 술(4 큰 술), 물 1컵, 진간장 4 큰 술(2 큰 술), 고추장 2 큰 술(2 큰 술),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2 큰 술)

 

 

■ 만드는 법

1,

껍질 벗긴 고구마 400g을 마구 썰어 물에 담가 전분을 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2,

팬에 물기를 제거한 고구마, 식용유 3 큰 술을 넣고 3~4분 동안 볶아 준다.

 

3,

고구마 겉면이 노룻해지면 물 1컵, 맛술 4 큰 술, 물엿 4 큰 술, 진간장 2 큰 술, 고추장 2 큰 술,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을 넣고 양념이 80% 줄어들 때까지 센불에서 5분 정도 조려 준다.

 

4,

4등분 한 양송이버섯 4개, 참기름 1 큰 술, 송송 썬 청양고추 2개, 통마늘 6개, 통깨 1 큰 술을 넣고 섞어 준다.

 

알토란 “초단간 반찬”레시피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고구마를 이용해서 만든 “고구마김치전”과 “고구마조림”은 간편하고 누구나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입니다.

 

▶ 알토란 김영준 버섯누룽지탕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버섯찹쌀누룽지탕

 

알토란 김영준 버섯누룽지탕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버섯찹쌀누룽지탕

[알토란 김영준 버섯누룽지탕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버섯찹쌀누룽지탕] 알토란 350회에서는 영양이 듬뿍 들어가 있는 초간단 반찬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김영준 셰프는 이번 방송에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