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백파더 백종원 돼지고기 콩나물밥 양념장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돼지고기 콩나물밥]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17호 주제는 콩나물입니다. 오늘 요리 레시피는 콩나물밥과 콩나물무침, 콩나물국으로 한 상 제대로 차려낼 계획이었습니다.

통나물밥은 4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우선 쌀 씻는 법부터 알려줬는데 오래된 쌀은 물을 넣자마자 한번 휘휘 젓어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쌀에 있는 냄새가 안 들어간다고 합니다. 두 번째부터는 좀 더 오래 저어 쌀을 씻어도 좋다고 합니다. 밥 물을 잡을 때 밥과 쌀의 비율을 1:1 합니다. 오늘 백종원은 쌀을 2컵 반을 사용했기 때문에 물 또한 2컵 반을 넣었습니다.

고기는 갈아 놓은 고기를 1컵(4인분)을 넣습니다. 갈아 놓은 고기는 익으면 뭉치기 때문에 잘 푸는 방법은 밥 물 잡아 놓은 것으로 그릇에 따라서 고기 1컵을 물에 넣고 풀어 주면 됩니다.

밥솥에 들어간 쌀 종류에 따라 백미나 잡곡 취사를 맞춰서 누르면 됩니다.

[백파더 백종원 돼지고기 콩나물밥]

■ 재료- 쌀 2컵 반, 물 2컵 반, 콩나물 300g, 들기름 or 참기름 1 큰 술, 다진 돼지고기 1컵

■ 콩나물밥 양념장- 대파1~2대, 청양고추 3개, 설탕 1/3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진간장

 

 

■ 만드는 법

1, 콩나물 300g을 깨끗하게 씻어 준다(4인분 기준)

2, 쌀 2컵 반을 씻은 뒤 밥솥에 넣고 물 2컵 반을 넣어 준다.

3, 밥 지울 물을 반 정 그릇에 담은 후 다진 돼지고기 1컵을 넣어 잘 풀어 준다. 다진 돼지고기는 뒷다리살로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4, 밥솥 냄비에 물기를 제거한 콩나물 300g을 쌀 위에 올려 준다.

 

 

5, 물에 돼지고기를 풀었던 것을 콩나물 위에 부어 준다, 고기를 물에 풀어 놓으면 밥이 다 된 뒤에도 고기가 안 뭉치고 골고루 퍼지게 된다.

6, 들기름이나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준다.

7, 밥솥에 넣은 후 잡곡밥 기능을 눌러 준다. 취사로 하는 경우 밥이 안 익을 수 있다.

 

 

8, 대파1~2대, 청양고추 3개, 설탕 1/3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진간장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9, 진간장은 건더기가 참기기 전까지 자작하게 부어준다. 숟가락으로 재료를 눌렀을 때 진간장이 겨우 나올 정도로 해야 채즙이 나와 간장 양념장이 짜지 않게 된다.

10, 고춧가루 1 큰 술,참기름 2 큰 술을 넣어 완성한다.

11, 완성된 콩나물밥을 그릇에 담은 다음 양념장을 입맛에 따라 넣어 비벼 주면 완성이다.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양념장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양념장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 백종원은 요즘처럼 날씨가 싸늘해질 때 먹으면 아주 좋은 “소고기 잔치국수” 레시피를 공개했습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