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강릉 엉덩이빵 우유크림빵 원준이엉덩이빵 이득길 달인


반응형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이득길]

생활의 달인 771회 방송정보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력 20년의 이득길 달인을 만나 봅니다. 이득길 달인이 만들어 내고 있는 빵은 오직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빵입니다. 달인이 만드는 빵은 “우유크림빵”으로 부드럽고 쫀득쫀득하게 빵안에는 달콤한 크림이 들어가 있어 중독성 강한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우유크림빵은 보기만 해도 보들보들하고 엄청 부드럽게 느껴지는 빵으로 꼭 아이 엉덩이를 닮았다고 해서 “엉덩이빵”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빵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빵답게 엉덩이빵 즉, 우유크림빵을 만들 때에는 달인만의 비법이 있습니다.

 

반죽을 만드는 과정과 숙성 과정, 크림에도 달인 만의 비법이 숨어 있습니다. 엉덩이빵 맛을 보면 우유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면서 달달한 크림과 쫄깃쫄깃한 빵 맛을 함께 볼 수 있어 누구나 한 번 우유크림빵을 맛보면 반하고 맙니다.

 

■ 베이커리 가루

강원도 강릉시 솔을로 3

033-647-7953

 

 

이득길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빵집은 강릉에 있는 <베이커리 가루>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강원도 원주와 속초에 지점이 있고 강릉에도 이곳 교동점 외에 두 곳이 더 있습니다.

“가루”라는 뜻은 밀가루~~ 뭐 그런 가루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더할 “가”에 정성스러울 “루”를 사용해서 “정성을 더하다”라는 뜻을 가진 빵집입니다.

 

본점에서 엉덩이빵을 먹지 못하면 다른 곳으로 방문을 해도 좋을 듯합니다. 빵집은 천연 발효종으로 빵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직접 배양해서 만든 천연 발효종으로 반죽해 저온 숙성을 시켜서 빵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베이커리 가루>에서는 오늘 소개하는 우유크림빵 즉 엉덩이빵을 “원준이엉덩이빵”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건강한 빵을 만들기 위해서 마가린과 휘피크림 등을 사용 하지 않고 우유생크림과 천연버터를 이용해서 빵을 만들고 있어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날 만든 빵은 그날 모두 소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늦은 저녁 시간에 방문을 하게 되면 거의 모든 빵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오늘 방송을 보고 빵집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조금 서둘러 방문해야 합니다.

 

<베이커리 가루>에서 만들고 있는 빵을 먹어 보면 정말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듬뿍 넣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빵을 만들 때 얼마나 정성과 노력이 들어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진정한 빵을 먹고 싶다면 이곳 강릉 <베이커리 가루>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강릉은 이곳 말고도 빵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강릉으로 빵지순례를 하거 방문해도 좋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 생활의 달인 을지로 된장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장칼국수 마늘보쌈 굴보쌈 달인 허기숙 달인 맛집 위치 정보

 

생활의 달인 을지로 된장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장칼국수 마늘보쌈 굴보쌈 달인 허기숙 달인 맛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을지로 칼국수 달인(허기숙 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 중에 한가지인 칼국수 달인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