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부산 달걀말이국수 계란말이국수 달인 장지완 달인 간판없는 일식집 4가지 육수 야스마루 식당 위치


반응형

[생활의 달인- 달걀말이국수]

 

부산에는 오로지 오늘 소개하는 달인만 만들 수 있는 국수가 있습니다. 국수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한가득 들어가는 파와 큼지막한 계란말이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냥 눈으로 보기에도 일반 우리가 지금까지 먹어본 국수가 다르게 생긴 “달걀말이국수”를 만든고 있는 장지완 달인을 만나 봅니다.

달인은 운영하고 있는 국숫집은 <야스마루>라는 곳으로 이곳은 골목 깊숙한 곳에 자리하고 있어 찾기 힘들지만 이곳을 알음알음 찾아오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장지완 달인이 만들고 있는 “달걀말이국수”의 핵심 비법은 육수에 있습니다. 달인만의 비법으로 만들어 낸 육수는 깔끔하고 담백하면서 은은하게 고기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달인은 육수를 만들기 위해서 한 달간 두 시간씩만 잠을 자며 완성하는 집념을 보였습니다. 국수를 향한 달인의 사랑과 숨겨진 비법을 오늘 방송을 통해서 공개합니다.

 

■ 야스마루(장지완 달인)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 38번길 35-14

010-7144-7600

영업시간: 12시~20시

브레이크타임15시~17시/ 일요일 휴무

 

 

오늘 소개하는 "달걀말이국수" 집은 식당 이름이 <야스마루>라고 되어 있지만 사실은 간판이 없어 더욱 찾기 힘듭니다. 식당 간판이 있어야 할 곳에 영일전선으로 되어 있어서 마치 식당 이름이 영일전선인 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일전선 밑에 작은 글씨로 <야스마루>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당은 상당히 작은 규모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혼밥을 하기 위해서 찾는 것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댤갈말이국수의 비법은 육수에 있다고 했는데 달인의 육수는 한 가지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무려 4가지 육수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4가지 육수에는 흑돼지살, 흑돼지사골, 패류육수, 생선소금육수 이렇게 4가지 육수를 황금비율로 섞어서 환상적인 맛의 육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란색의 파에 노란색의 달걀말이가 들어가 있어 색감이 너무나 예쁘게 되어 있습니다. 역시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달걀말이가 상당히 부드럽게 만들어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마치 일본에서 먹어 본 스크램블 같은 맛과 부드러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파의 향긋한 향과 맛, 여기에 4가지로 맛을 낸 육수에 부드러운 달걀말이, 여기에 국수까지 함께 하면 우리가 지금까지 맛보지 못했던 국수를 맛보게 됩니다.

 

 

★ 생활의 달인 강릉 엉덩이빵 우유크림빵 원준이엉덩이빵 이득길 달인

 

생활의 달인 강릉 엉덩이빵 우유크림빵 원준이엉덩이빵 이득길 달인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이득길] 생활의 달인 771회 방송정보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력 20년의 이득길 달인을 만나 봅니다. 이득길 달인이 만들어 내고 있는 빵은 오직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