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나는 몸신이다 최지호 교수 수면센터장 주치의 병원 수면 질 높여 주는 음식 바나나 감태 불면증 수면부족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최지호 교수 수면센터장 주치의 수면 질 높여 주는 음식 바나나 감태 불면증 수면부족]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관심 있어 하는 주제로 방송합니다. 오늘 주제는 우리나라 국민 65%가 시달리는 ”수면 부족, 수면의 질을 높여라!“라는 제목으로 우리의 수면 부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리는 인생의 1/3을 잠자는 시간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그만큼 잠이 우리 인생에 얼마나 중요하고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중요한 수면 시간이지만 우리나라 국민은 전 세계에서 꼴찌라는 것입니다. 국민 65%가 수면 부족으로 인해서 많은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 세계 성인 약 13 정도가 수면 시간이 7시간 미만입니다. 약 1/4 정도에서 습관성 코골이와 함께 무호흡도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수면 부족도 문제지만 더 큰 문제는 바로 수면 무호흡입니다.

 

 

 

 

 

성인 1/3 중에서도 약 10% 정도는 심각한 수준으로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만성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성인 약 35%는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고 답했을 정도로 수면 시간이 세계 꼴찌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수면 시간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와 숙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수면의 질을 높여 주는 첫 번째 식품 솔루션은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 속에 있는 수면 유도 호르몬인 트립토판과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이 우리의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 식품은 바로 “감태”입니다. 감태 속 플로로탄닌 성분이 수면 유도 물질인 가바(GABA)를 활성화해 수면의 질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천연 수면제라 불리는 바나나와 감태 먹는 법도 함게 공개합니다.

<최지호 교수>

순천향대 부천병원 수면의학센터장

 

★ 나는 몸신이다 조승무 몸신 근근운동법 주환수 한의학 박사 한의사 의자의 저주 가성디스크 짧아진 근육 늘어난 근육 잡아 주는 운동법 공개

 

나는 몸신이다 조승무 몸신 근근운동법 주환수 한의학 박사 한의사 의자의 저주 가성디스크 짧

[나는 몸신이다 의자의 저주]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악! 소리 나는 고통! 치명적인 의자의 저주”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장시간 의자에 앉아 일을 해야 하는 직장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