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충주 활옥동굴 카약 와인 송어 떼 크기 길이 종댕이길 배우 정은표 찬바람이 불면


반응형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3부, 나 홀로 떠나볼까

 

오늘 한국기행은 배우 정은표와 함께 충주 여행하는 법을 함께합니다. 평소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고 가족과 여행하는 시간이 많았던 정은표가 오늘은 홀로 여행을 해 봅니다.

 

배우 정은표는 빨간 스쿠터를 타고 충주호가 생기며 월악산자락이 물에 잠겨 생긴 악어떼를 만나 봅니다.

그리고 도착한 곳은 우리나라 유일의 활석광산인 활옥동굴입니다. 이곳에서 실제로 광부로 일했던 임제종 씨에게 활옥광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보고 카약과 송어 떼, 와인까지 마셔 봅니다.

 

 

배우 정은표가 찾아가 활옥동굴인 얼마 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도 찾았던 곳으로 이고은 일제강점기인 1922년에 개발된 국내 유일 활석 광산으로 기록에는 57km로 되어 있고 비공식적으로 87km에 수직고는 711m로 동양 최대 규모입니다.

 

동굴의 연중 11~15도를 유지하고 와인식초 발효 전시관과 광산 체험장, 동굴보트장 등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호수를 끼고 있어 산책하기 좋은 종댕이길, 이곳은 밖으로 떠나더라도 종댕에는 그리워서 다시 오고 죽어서라도 찾는다고 해서 종댕이라고 합니다. 조용한 길을 따라 배추 수확을 하는 어머니와 낮은 집, 그리운 풍경이 바로 이곳에 있습니다.

배우 정은표는 옛날부터 약물로 유명해 왕이 즐겨 찾았다는 수안보 온천에서 여행의 피로를 나려 보냅니다.

 

★ 한국기행 충주 탄금향 레드향 농장 수주팔봉 차박 성지 장소 캠핑장 비내섬 어부 쏘가리 다슬기 택배 구입 문의 찬바람이 불면

 

한국기행 충주 탄금향 레드향 농장 수주팔봉 차박 성지 장소 캠핑장 비내섬 어부 쏘가리 다슬기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2부, 물길 따라 굽이굽이] 어느새, 일 년 중에 남은 달력은 한 장입니다. 불어오는 찬바람과 함께 허전하고 시린 마음으로 다가오는 연말, 뚜벅뚜벅 여행길에 올라 주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