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대구 달성군 3대 방앗간 뻥튀기 기타맨 식당 수구레볶음 수구레전골 화원시장 참기름 방앗간 화원오일장 반딧불이 전기차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비슬산]

 

대구 달성군에 있는 비슬산은 사시사철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어 이곳을 찾는 등산객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 명산이니다. 비슬산은 산 정상의 바위 모양이 선선이 거문고를 타는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비슬산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비슬산 정상까지 올라가는데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내로 올 때는 “반딧불이 전기차”를 타면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비슬산에 오르면 오래된 대견사가 있습니다. 비슬산 전망대에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여행의 시작을 알립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대구 달성군 화원시장 뻥튀기 기타맨]

 

배우 김영철은 달성군에 오일장인 화원시장을 찾았습니다. 시장 어디선가에서 들리는 기타 소리에 그곳으로 찾아가 보는 김영철은 시장 한쪽에서 뻥튀기를 튀기면서 전기기타를 치는 기타맨을 만나 보았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악기 연주를 좋아했던 주인공은 22살부터 기타를 독학으로 배우면서 다양한 악기를 연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힘들게 살았던 어린 시절에는 먹기 살기 위해서 야간업소에서 일을 하기도 했습니다.

어려운 생활에 악보도 구하지 못해 같은 노래를 듣고 또 들으면서 연습하는 남편의 끈기와 집중력에 반해 결혼한 아내, 이제는 서로 위해주면서 함께 늙어가는 것이 최고의 행복이라고 말합니다.

 

■ 다모식당

대구 달성군 화원읍 비슬로 512길 66 105호

010-9284-0146

수구레전골, 수구레볶음, 제육볶음, 잔치국수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대구 달성군 60년 전통 3대 방앗간]

달성군 오일장을 돌던 김영철은 빨갛게 익은 고추가 담긴 포대를 가지고 가는 아주머니들을 보았습니다. 아주머니들을 따라 도착한 곳은 3대가 함께 하고 있는 60년 전통에 방앗간이었습니다.

 

■ 화원시장참기름방앗간

대구 달성군 화원읍 비슬로 512길 66 화원시장

053-632-7737

영업시간: 5시~20시

 

3대 방앗간은 60년 전에 지인의 권유로 시작했던 방앗간입니다. 처음에는 일을 할 줄 몰라 많이 힘들었지만 5남매를 먹여 살릴 수 있었던 방앗간에 대한 할머니의 사랑은 남다릅니다.

할머니는 자신의 뒤를 이어서 힘든 일을 말없이 해내고 있는 셋째 딸에게 미안한 마음입니다.  지금은 23살 손자가 방앗간 일을 함께 하면서 새로운 기계가 조금 씩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가족이 함께 해서 더욱 행복하고 고소한 냄새가 풍기는 60년 전통 3대 방앗간을 함께 만나 봅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대구 달성군 삼형제 손칼국수 300년 고택 한옥스테이 카페 민박 4대 전통 3형제 칼국수집 보쌈 한훤당 연근부부 300년 종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대구 달성군 삼형제 손칼국수 300년 고택 한옥스테이 카페 민박 4대 전통 3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대구 달성군 300년 고택 한훤당]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01회는 대구 달성군을 찾아가 봅니다. 배우 김영철은 달성군의 한적한 시골마을을 한가롭게 걷던 중, 문이 열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