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극한직업 여수 반찬 공장 저염 젓갈 간장게장 양념게장 명란젓 멍게젓 어리굴젓 오징어젓 더덕무침 깻잎무침 멸치볶음 택배 판매처


반응형

[극한직업- 반찬과 젓갈]

 

코로나19가 계속 확산 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식당을 가지 못하고 음식을 배달해서 먹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동안 배달 음식을 먹었던 사람들인 이제 점점 지쳐 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생각나는 것이 바로 집밥입니다.

 

하지만 하루 세끼 집에서 밥을 챙겨 먹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양한 반찬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시장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반찬 중에서도 손이 많이 가거나 오랜 시잔 보관하기 좋은 반찬들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 나래식품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2950

061-644-8666

영업시간: 9시~21시

 

 

 

실제로 국낸 반찬 시장 규모가 무려 2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날 정도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가정 간편식까지 하면 그 규모는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그 덕에 지금 식품 제조 업계는 전국에서 들어오는 주문과 해외 수출 물량까지 맞추기 위해서 바쁘게 일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반찬을 만들기 위해서 바쁘게 일하고 있는 작업자들을 만나 봅니다.

 

약 30~40가지 반찬을 무려 하루에 2톤 정도 만들고 있는 여수의 한 공장, 이곳에서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반찬을 만들고 있습니다. 달달하고 짭조름한 멸치 볶음에 콩자반과 매콤 아삭한 더덕무침에 깻잎무침,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 다양한 반찬을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양을 한 번에 만들어야 하지만 조리를 하는 시간과 정성은 집에서 어머니가 만드는 반찬과 다를 바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국내산 오징어로 만든 오징어젓과 어리굴젓, 멍게젓, 명란젓 등 짠 맛을 많이 줄여 저염 젓갈 같은 다양한 젓갈류의 밑반찬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재료의 손질부터 세척에 검수까지 염장 작업과 양념을 통해서 젓갈이 완성됩니다. 며칠 동안 숙성을 끝내고 판매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집에서 받자마자 식탁에서 바로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