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놀토 포항 죽도시장 소머리곰탕 찹쌀떡 생선구이백반 식당 맛집


반응형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놀토 포항 죽도시장 소머리곰탕 찹쌀떡 생선구이백반]

 

토요 예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놀토”에서는 이번 주, 포항 죽도시장에 있는 맛있는 먹거리를 두고 대결을 펼쳐 봅니다. 오늘 방송을 함께 할 게스트는 개미지옥 같은 매력을 가진 개그계의 용호상박인 이용진과 이진호가 출연해 멤버들과 함께 포항 죽도 시장에 맛있는 음식을 두고 재미있는 대결을 선보입니다.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137회에서 소개하는 맛집은 모두 세 곳입니다.

“놀토”의 대장인 신동엽도 인정한 맛집으로 오랜시간 정성으로 우려내 국물 맛이 환상적이고 콜라겐까지 가득 들어가 있어 겨울철 보양식으로 최고인 <소머리곰탕>과 겨울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과 안에 들어가 있는 달달한 맛이 환상적인 “찹쌀떡”과 생선 중에서도 누구나 좋아 하는 생선인 고등어와 가자미, 볼락으로 만들어 “생선구이 백반”을 놓고 대결을 펼칩니다.

 

소머리곰탕 맛집으로 소개 된 곳은 <장기식당>입니다. 이곳은 포항 죽도시장 골목 안에 있는 곳입니다. 골목 깊숙한 곳에 있는 곳으로 방문하기 전에 미리 위치를 알고 방문해야 합니다. 이곳은 포항에서만 60년 훨씬 넘게 장사를 하고 있는 노포로 제대로 끓여 낸 소머리곰탕과 수육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시민제과>는 포항을 대표하는 빵집입니다. 1949년 처음 시민옥으로 시작해 시민양과홀, 그릭고 시민제과로 상호를 바꾸면서 포항의 대표 빵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포항 1호 제과점입니다.

 

 

1959년~2005년까지 포항에서 빵집을 운영하다 잠시 빵집 운영을 하지 않다가 2018년 3대째 가업을 이어가기 위해서 진정하 대표가 같은 자리에 다시 빵집을 시작했습니다.

 

진정하 대표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좋은 재료로 건강한 빵을 만드는 것입니다. 건물 3층에 있는 공장에서 금방 만든 빵을 1층 매장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 직접 공수한 제분기로 밀가루를 블렌딩하고 쌀과 밀을 이용해서 60여 종류의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 아재내 생선식당

포항시 북구 서동로 59 1층

054-246-8777

영업시간:10시~22시/ 매주 월요일 휴무

 

■ 장기식당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 3길 9-12

054-247-0764

영업시간: 8시~20시30분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 시민제과

경북 포항시 북구 불종로 48

054-243-2330

영업시간: 9시~22시

 

★ 놀토 대전 유성시장 뚝배기고추짬뽕 무화과인절미 오리인삼주물럭 시장보리밥집 하오치띵호와 창억떡집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