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다큐멘터리 3일 다큐3일 대구 연탄불고기 포장마차 골목 인천 신포국제시장 강정 핫바 수원 통닭 골목 천안 성환이화시장 순대골목 종로5가 닭한마리 생선구이 먹자 골목


반응형

[다큐멘터리 3일 - 36.5도씨 그리운 맛]

코로나19로 인해서 강화된 방역지침과 사람들의 불안함으로 우리들의 평범한 일상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며 소주 한 잔 하는 것이 이제는 너무나 힘들어졌습니다. 식당가에는 손님이 사라지고 집에서 혼술을 하거나 집술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났습니다.

<다큐 3일>에서는 추억이 있는 골목에서 함께 울고 웃던 사람들과 청춘이 담긴 음식들을 다시 만나 보았습니다. 오늘 다큐 3일에서는 함께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풀던 것이 당연했던 그때 그 순간을 만나 봅니다.

<종로5가 먹자골목(2012년 3월 방송)>

서울 한복판에 있는 종로 5가 먹자골목, 이곳에 대표 먹거리는 닭한마리 칼국수와 생선구이입니다. 이곳은 항상 같은 자리에서 닭한마리 칼국수와 생선구이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변하는 세상속에서 종로5가 먹자골목이 지금까지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사람 냄새”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생선구이에서 나오는 연기와 냄새를 “사람 사는 맛”이라 여기며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옛 정취를 느껴보고 싶은 단골손님들과 그들을 위해서 땀을 흘리는 상인들이 있기에 골목은 지금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원 통닭 골목(2015년 1월 방송)>

전 국민의 야식인 통닭, 그 중에서도 수원 통닭 골목은 바삭한 소리와 고소한 냄새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대표 먹거리 골목입니다. 어린 시절 기름이 스며 번지르르한 양히 봉투를 들고 퇴근하는 아버지를 기다렸다는 남매, 지금은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고 없지만 그들 앞에 놓인 통닭에는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이 담겨 있습니다.

 

 

 

< 천안 성환이화시장 순대타운(2015년 11월 방송)>

천안 성환이화시장은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이곳 순대타운의 가장 큰 특징은 순대를 직접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직접 내장을 손질하고 속을 만들며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기 때문에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노력과 정성으로 만들어 내는 순댓국의 깊은 맛을 만들어 내는 상인들을 만나 봅니다.

<대구 연탄불고기 포장마차 골목(2015년 11월)>

대구 북성로 공구 골목은 어두워지면 연탄불고기 골목으로 변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메뉴도 편안한 자리도 없는 곳이지만 그래서 더욱 평화로운 곳입니다. 이곳에는 청춘을 즐기기 위해 찾아온 손님부터 이제 인생을 되돌아보는 장년들까지 모두 함께 모여 앉아 밤새도록 소주 한 잔 하는 모습, 하지만 지금은 볼 수 없는 모습이로 더욱 그리워집니다.

 

<인천 신포국제시장>

인천 신포국제시장은 없는 것이 없는 먹거리 천국이라 불리고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만큼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특히 기존의 먹거리가 아니라 새로운 먹거리로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는 상인들이 있습니다. 시장에는 손에 쥐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핫바를 개발했습니다. 추운 강정 하나 들고 시장에 들어왔지만 이제는 100세 어르신들도 즐겨 찾는 장정 맛집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