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고흥 피굴 낙지팥죽 삼치3종세트 삼치회 삼치조림 어탕국수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전남 고흥 특집 식당 오늘 맛집 공개


반응형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전남 특집]

 

전남 고흥에 있는 <분청마루>에서는 남도 한정식을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전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피굴을 먹을 수 있습니다. 피굴은 굴을 껍데기째 삶아 찌꺼기를 가라앉히고 윗물만 따라내서 식힌 굴국물에 삶아낸 굴살을 넣어 다진 실파와 김가루, 참기름, 깨소금 등을 고명으로 올려서 먹는 전라도 음식입니다.

 

피굴은 고흥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식으로 옛날부터 내려오는 전통음식입니다. 그래서 고훙에 살다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 사람들이 꼭 먹는 음식중에 한 가지가 바로 피굴입니다.

 

피굴은 약 70도의 물에서 굴을 껍질째 20~25분 정도 삶은 다음 칼로 굴 알맹이를 파냅니다. 삶은 물에 굴 알맹이를 씻고 물은 한 번 더 끓여 식혀 둡니다. 그 물에 굴 알맹이를 넣어서 피굴을 만드는 것입니다.

 

■ 분청마루- 낙지밭죽& 피굴

전남 고흥군 두원면 분청문화박물관길 77

061-834-7242

영업시간: 9시~20시30분

월요일 휴무

 

 

자연산 굴로 끓여 내기 때문에 국물이 뽀얗고 맑게 됩니다. 또한 낙지 한 마리가 그대로 들어가 있는 팥죽은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는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낙지팥죽입니다.

낙지팥죽은 옛날부터 고흥 지역에서 자주 먹었던 보양식으로 고흥에서 재배한 밭과 산낙지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만약 산낙지가 없을 경우에는 산 문어를 이용해서 만들기도 합니다.

 

 

고흥에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이 또 있습니다. 바로 삼치입니다. 고흥에 있는 <서울식당>에서는 삼치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삼치조림과 어탕국수, 삼치회를 먹을 수 있는데 특히 삼치회를 뜨고 남은 머리와 뼈로 육수를 내서 어탕국수를 만들고 있어 진한 국물에 들깨가루까지 넣어주면 아주 담백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서울식당- 삼치회& 삼치조림

전남 고흥군 봉래면 나로도항길 151

061-835-5111

영업시간: 7시~20시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