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산청 산채비빔밥 남사예담촌 x자 부부 회화나무 지리산 하이디 부부 약초밥상 지리산 흑돼지 맛집 푸드 테라피 여행


반응형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경남 산청]

 

신계숙 교수는 물 맑고 산 좋은 경남 산청으로 달려 가봅니다. 산청은 우리나라 최고의 산으로 알려진 지리산이 있는 곳입니다. 지리산에 있는 대원사는 금강송과 아름다운 계곡이 함께 어우러진 지리산 숲길에 자리 잡고 있는 천년 고찰입니다. 특히 이곳은 우리나라 대표 비구니 참선도량으로 대원사 주지 스님을 만나 그동안 가슴 속에 가지고 있던 자신의 비밀을 꺼내 놓습니다.

 

대원사에서 자신의 고민을 이야기하고 나서 내려오는 길에서 운명처럼 한 남자를 만났습니다. 그는 신계숙 교수의 열혈 팬으로 자신이 아는 가장 아름답고 맛있는 지리산의 맛과 멋을 선물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그를 따라 찾아간 곳은 지리산에서 난 고사리와 비름나물 등 6가지 산나물로 만들어 낸 산채비빔밥입니다. 산나물에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 맛보는 산채비빔밥 맛은 과연 어떨까요?

 

신 교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인 남사예담촌을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300년 이상 된 전통 한옥마을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강돌과 황토가 함께 어우러진 담장에 서로 햇볕을 양보하기 위해서 X자로 휘어진 부부 회화 나뭇가지 오랜 세월 견디며 옛날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남사예담촌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은 1700년 세워진 이 씨 고가입니다. 옛날부터 찾아오는 손님을 귀하게 여겼던 이 씨 고가에서 금잔화차와 백초차를 마셔 봅니다. 몸과 마음까지 차분해지는 차 한 잔을 마시고 나서 지리산 해발 500m에서 자란 청정 지리산 흑돼지 맛을 봅니다.

 

지리산 자라가을 달리던 신 교수의 눈을 사로잡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치 알프스 소녀처럼 핑크빛 원피스를 입은 일명 지리산 하이디와 그녀의 남편입니다. 부부는 산청에서는 농사를 짓지 않아도 지천에 약초가 깔려 있어 조금 부지런하면 매일 약초 밥상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산더덕과 우슬를 한 아름 캔 부부는 신계숙 교수에게 저녁을 대접합니다. 지리산 하이디표 산더덕 구이와 감자 장떡을 만들고 신계숙 교수는 중국식 닭곰탕인 뚠지탕을 만들어 몸에 좋은 약초밥상을 만들어 냅니다. 지리산에서 나는 다양한 재료로 한 끼의 보양식을 먹고 매일 밤마다 로맨티스트 남편의 특별한 이벤트까지 있는 부부를 만나 봅니다.

 

또한 신교수는 지리산에서 위로의 맛을 찾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사람과 함께 어울리는 것이 힘들어 지리산으로 들어온 자연인과 21번 항암치료를 끝내고 지리산의 물줄기가 흐르는 경호강에서 건강을 회복중인 강태공은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지리산에서 내주는 든든한 보양식으로 이겨내고 있습니다. 한 끼 식사로 힐링하는 “푸드 테라피 여행”을 경남 산청 지리산 편에서 만나 봅니다.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요리 차 명인 국근섭 죽로차 죽순껍질차 죽순회무침 죽순햄볶음 식당 정보 신계숙 교수 방문한 곳 공개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요리 차 명인 국근섭 죽로차 죽순껍질차 죽순회무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전남 담양] 낭만 식객 신계숙 교수가 찾아간 곳은 웅류의 고장 전남 담양입니다. 담양은 40개가 넘는 옛 정자와 대나무로 유명한 곳입니다. 담양 사람들에게 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