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아주 각별한 기행 이끼폭포 효돈천 문경수의 숨겨진 제주 비밀의 계곡 촬영장소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문경수의 숨겨진 제주 1부, 비밀의 계곡]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 하는 관광지가 바로 제주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명관광지만 다니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번 주, <아주 각별한 기행>에서는 문경수 씨와 함께 제주의 숨겨진 곳을 찾아가 봅니다.

 

한라산 해발 1000미터에는 일반 사람들은 출입을 하지 못하는 비밀의 계곡이 있습니다. 이곳은 들어가기 전부터 출입 금지 팻말이 곳곳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허리가지 오는 풀숲을 헤치며 도착한 곳은 한겨울에도 마치 영화 아바타 속풍경을 떠올리는 듯한 녹색 빛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일 년 내내 푸른 이끼가 사는 이곳은 “이끼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건천이 대부분인 제주도에서 한 번도 물이 마르지 않았던 신비의 계곡입니다. 낙엽이 모두 떨어진 11월에도 이끼 폭포는 제주 북부 사람들의 식수원으로 생명수나 다름없는 곳입니다.

 

문경수 대장은 한라산이 그대로 내려 보내고 있는 이끼 폭포의 물맛을 “알래스카 빙하의 물맛도 봤지만 이끼 폭포의 물처럼 달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문경수 대장은 제주 남쪽의 대표적이 물줄기인 효돈천으로 가봅니다. 조선시대 관리들이 풍류를 즐겼다는 예기소의 비경에 감탄하고 효돈천 토박이 마을 이장님이 안내하는 비밀의 폭포까지 제주도 전문가인 문경수 대장과 함께 제주의 신비한 물길을 따라가 봅니다.

■ 효돈천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

064-767-0144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