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짠내투어 제천 김준호 양푼등갈비 곤드래밥 찹쌀떡 산초기름 두부구이 두부찌개 매운양푼등갈비 맛집 공개 택배 구입 문의 연락처


반응형

[짠내투어 김준호 제천 양푼등갈비 곤드래밥, 찹쌀떡, 두부구이& 두부찌개]

<짠내투어>에서닌 이번 주, 김준호의 설계로 충북 제천에 맛집과 명소를 함께 찾아가 봅니다.

방송에서는 번지점프와 빅스윙, 두부구이, 두부찌개, 양푼등갈비, 찹쌀떡 등 재미와 함께 맛있는 맛집을 함께 방문해 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부구이와 두부찌개, 찹쌀떡, 양푼등갈비 맛집을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제천 두부구이, 두부찌개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시골순두부>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산초기름을 이용해서 두부구이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저녁 시간에는 그날 사용할 두부가 모두 소진되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하는 분들은 미리 전화를 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시골순두부- 두부구이, 두부찌개

충북 제천시 중말822

043-643-9522/ 둘째, 넷째, 다섯째 일요일 휴무

 

 

 

찹쌀떡 맛집으로 소개하는 곳은 <덩실분식> 1965년 장사를 시작해 제천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제는 전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전국에서 택배로 이곳 찹쌀떡 등을 공수해서 먹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찹쌀떡은 솥 위에 면포를 깔고 찹쌀을 올려 줍니다. 찹쌀 사이에 김이 잘 올라올 수 있도록 사이사이 구멍을 만들어서 잘 펴줍니다.

 

 

잘 쪄진 찹쌀에 소금물을 뿌려 다시 한 번 쪄냅니다. 그리고 찹쌀떡 소에 사용하는 적두와 회색빛이 나는 거두를 모두 이용해서 소를 만들고 있습니다.

 

덩실분식-찹쌀떡

충북 제천시 독순로 65

043-643-2133

영업시간: 9~19/ 일요일 휴무

 

 

 

 

 

찹쌀떡에 들어가는 팥을 삶을 때 타지 않도록 오랜 시간 푹 삶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익은 팥을 곱게 갈아 낸 뒤 비법 재료를 삶아낸 물을 부어 다시 한 번 끓여 내고 있습니다.

찹쌀떡과 함께 이곳에 인기 메뉴는 도너츠로 천연발효종으로 만들어 아무것도 넣지 않았지만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도너츠 반죽은 막걸리를 부어 앙금만 가라앉혀 쌀뜨물을 부어 천연발효종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천에는 매운양념등갈비찜으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두꺼비식당>이라는 곳으로 그 맛이 너무 좋아 서울에도 분점을 내고 있을 정도입니다. 양푼에서 보글보글 졸여 나오는 등갈비찜은 냄새만으로도 입맛을 자극합니다. 살짝 데쳐낸 콩나물과 부드러운 등갈비를 먹으면 매운맛과 함께 아삭아삭한 맛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두꺼비식당- 양푼등갈비

충북 제천시 의림대로 2021

043-647-8847/ 영업시간: 1030~22

 

 

 

여기에 고슬고슬하게 지은 곤드레밥까지 비벼 먹으면 구수한 맛과 함께 매콤한 맛의 절묘한 조화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메밀전에 매콤한 등갈비를 말아 먹는 것도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