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고흥 숯불생선구이 식당 삼치잡이 달인 김원택 반건조 생선구이 김은희 건조 삼치 택배


반응형

[한국기행 - 바다야 고마워4부, 딸의 생선]

 

고흥 전통시장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숯불로 구운 생선구이 냄새에 발길을 멈추고 맙니다. 이곳 시장에는 생선구이를 팔기 시작한지 30~40년 된 베테랑 아지매들이 넘쳐납니다. 이곳에 20대 새댁 김은희 씨가 새롭게 들어왔습니다.

 

생선-말리기
출처-한국기행

김은희 씨는 금융권에서 7년 동안 일을 했지만 삼치잡이 달인으로 소문이 자자한 아버지 김원택 씨 아래서 자란 덕에 생선을 손질하는 것이 낯설지 않습니다.

 

고흥 삼치구이 식당 예약

 

“고흥 삼치구이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서울식당

전남 고흥군 봉래면 나로도항길 151

061-835-5111

 

 

시장에서 일하는 것도 적성에 맞아 주변 어르신들의 일도 도와주며 이곳에서 인기쟁이가 되었습니다. 뚝 부러지는 은희 씨의 필살기는 바로 아버지가 잡아온 삼치.

 

주방에서-일하는-아버지와-딸
출처-한국기행

고명딸인 그녀가 시집을 가도 아버지의 딸 사랑은 식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삼치 잡는 날이나 가게 일이 바쁜 날이면 일손을 돕기 위해 시장을 찾습니다.

 

잡은-삼치
고흥-삼치잡이

아버지 김원태 씨는 어신, 도사 등으로 불리며 삼치잡이 계의 전설입니다. 아버지의 생선만 기다리는 딸을 위해 오늘도 배에 오르지만 일주일 동안 계속되는 나쁜 날씨로 그의 마음을 따라주지 않습니다. 과연 무사히 생선을 찾을 수 있을까요?

 

고흥 반건조 생선구입

 

☞한국기행 남당항 8남매 새조개 샤부샤부 횟집

 

한국기행 남당항 8남매 새조개 샤부샤부 한 상 횟집 식당

[한국기행 - 바다야 고마워, 8남매 대가족의 새조개] 충남 홍성 남당리 포구에는 서로 다른 바다일을 하는 대가족이 있습니다. 홍성 남당항에서 갯일을 하는 조춘자 씨, 그리고 어머니와 함께 바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진도 전복장 전복밥 황의진 부부 전복 양식장

 

한국기행 진도 전복장 전복밥 도라리구이 밥상 황의진 부부의 전복 양식장

[한국기행 - 바다야 고마워 3부, 부부의 전복] 전남 진도에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바다로 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다에 살고 싶다는 일념하나로 귀어한 황의진 씨가 주인공으로 과연 그가 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