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6시 내고향 게살연두부탕 장어탕반 소고기고추잡채 만들기 레시피 공개


반응형

[게살연두부탕]

재료-게살, 연두부, 대파, 생강, 소금, 후추, 다진 마늘, 전분물, 흰자, 참기름

만드는 법

1, 게살은 대파와 생강을 넣고 10분 동안 쪄서 비린 맛을 잡는다.

2, 연두부를 실처럼 가늘게 썰어 준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내고 준비한 연두부와 게살 육수, 게살 등을 넣고 끓여 준다. 이때 게살을 쪘던 육수를 사용한다.

4,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전분물과 흰자를 살짝 풀어 농도를 맞춰 가면서 걸쭉하게 하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 한다.

 

[장어탕반]

재료- 장어, 소고기, 숙주, 팽이버섯, 양파, 굴소스, 소금, 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은행, 달걀, 전분,

만드는 법

1, 장어는 먹기 좋게 손질해 한 입 크기로 잘라주고 소고기는 다진 마늘, 소금, 후추, 간장, 계란 등을 넣고 찰기가 생기게 잘 치대준다.

 

 

2, 밑간한 소고기를 손질한 장어에 얹어주고 전분과 달걀 물을 입혀 팬에서 익혀 준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대파를 볶아 향을 내준 다음 간장, , 굴소스, 소금, 후추, 참기름 등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4, 양파, 숙주, 팽이를 팬에 살짝 볶아 흰밥과 함께 접시에 담고 구운 장어와 소스를 밥에 부어 완성한다.

 

[소고기고추잡채]

재료- 소고기, 마늘, 생강, 대파, 양파, 청피망, 홍피망, 참기름, 간장, 굴소스, 소금.

만드는 법

1, 채 썬 소고기를 밑간해 숙성시킨 다음 뜨거운 기름에 한 번 익혀 준다.

밑간- 전분, 달걀, 소금, 간장 약간, 후추 약간, 식용유 약간

2, 모든 채소를 채 썰어 준다.

3, 마늘과 생강을 볶아 향을 내준 다음 준비한 채소와 소고기를 함께 넣고 볶아 간장, 굴소스, 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