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인간극장 행복도 습관입니다 여행작가 오재철 오민아 부부 딸 오아란 여행 사진 강연 양평 전원주택


반응형

[인간극장 - 행복도 습관입니다]

 

경기도 양평의 한 전원주택에는 여행작가 오재철, 정민아 부부와 딸 아란이가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여행 이야기와 사진을 소재로 전국으로 강연을 다니며 책도 쓰고 있는 프리랜서 여행작가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사진-찍는-가족
출처-인간극장

스케줄이 없는 날에는 아란이 학교엔 현장학습을 신청하고 온 가족이 여행을 합니다. 멋진 풍경을 보면 감상을 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을 온몸으로 느껴 봅니다.

 

 

가족과 함께 여행하면서 느끼고 경험하는 것들은 어떤 것과 바꿀 수 없는 행복입니다. 주위에서는 한창 일하며 미래를 준비할 나이에 한가하게 여행을 다니고 있다며 걱정을 하지만 부부에게는 오늘의 행복이 더 중요합니다. 행복은 어느 날 갑자기 찾는다고 잡히는 것이 아니라 매일 행복을 찾으며 만들어지는 슨관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강의-하는-오재철
출처-인간극장

사진을 찍던 재철 씨와 직장인이었던 민아 씨는 스윙 댄스 동호회에서 처음 만나 4년 동안 연애 끝에 결혼을 했습니다. 신혼여행 대신 세계 여행이라는 계획을 세웠고 결혼 예물을 아껴 414일 동안 20여 개국을 여행했고 그 여정을 책으로 내서 인기 여행작가 반열에 올랐습니다.

 

책이 잘 팔리고 강연 요청도 쇄도하는 잘 나가는 여행작각 된 부부, 하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벌어졌습니다. 재철 씨가 근육암 3기 진단을 받은 것입니다. 다행히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회복하면 문제없다고 생각했는데 3년 뒤 위암과 경계성 대장종양 진단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온-부부
출처-인간극장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중앙선을 넘어온 차에 충돌해 죽을 위기를 넘기면서 부부의 삶은 큰 전환점을 맞았습니다. “목고 싶은 걸 먹고, 하고 싶은 걸 하고, 가고 싶은 곳을 간다”. 행복은 미루지 말고 오늘 당장 행복하자는 것입니다.

 

한때는 성공한 삶을 위해서 몸을 아끼지 않고 일에 몰두햇던 재철 씨는 이제 중요한 것이 돈이 아니라 행복이라고 말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종요한 것이 어떤 것인지를 알게 된 부부는 강남 집을 정리하고 양평의 한적한 전원주택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한창 일할 나이에 서울을 벗어나고 일에서도 밀려나는 것 같아 두려웠던 마음도 이제 내려놓았습니다.

 

솜사탕-들고-있는-딸
출처-인간극장

쓰고 싶었던 글을 마음껏 쓰고 아이와 머리를 맞대고 행복했던 여행 경험을 나누는 유튜브 영상을 만드는 시간으로 채우고 있습니다.

 

재철 씨가 지장으로 여행이나 사진 강의를 갈 때, 모녀도 함께 따라가 일이 끝나면 그 지역을 여행해 출장길이 여행길이 되는 작은 기쁨도 누리고 있습니다. 생활은 현실이라 힘들 때도 있고 고민할 때도 있고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딸 아란이의 교육도고민이지만 어떤 문제 앞에서도 이들의 원칙은 분명합니다.

 

아빠하고-크리스마스트리-만드는-딸
출처-인간극장

내일도 모레도 아닌 바로 오늘 행복 하자는 것입니다. 오늘의 행복을 담보로 하루하루를 힘들게 버티는 우리에게 가족이 던지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함께 만나 봅니다.

 

■ 여행작가 오재철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com/@ablestory

 

란아 세계여행 가자

 

www.youtube.com

 

▲ 인간극장 지리산 시인과 화가 아내 의신마을 김기수 추일주 부부 슈퍼

 

인간극장 지리산 시인과 화가 아내 의신마을 김기수 추일주 부부 슈퍼

[인간극장 - 지리산 시인과 화가 아내] 지리산 화개골에 있는 의신마을, 이곳에 시인 김기수 씨와 화가 아내 추일주 씨가 작은 슈퍼를 운영하고 살고 있지만 부부의 직업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 인간극장 송도 94세 어부 정덕성 할아버지 망둥어 잡이 번개 어시장 그 바다에 94세 청년이 산다

 

인간극장 송도 94세 어부 정덕성 할아버지 망둥어 잡이 번개 어시장 그 바다에 94세 청년이 산다

[인간극장 - 그 바다에 94세 청년이 산다] 인천 송도는 옛날 바닷가 모습은 사라지고 대부분 아파트로 둘러싸인 신도시가 되었습니다. 바다가 바로 옆에 있어도 이곳에 어부가 살고 있다는 생각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